친환경 자원순환, 섬유산업 지속성장 앞장

존경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2022년이 저물고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로운 검은 토끼의 모습처럼 2023 계묘년은 지혜로써 한층 더 성장하고 발전하는 번영의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여러분의 노고 덕분에 우리 섬유패션산업이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딛고 2년 연속 성장세를 기록한 것처럼, 섬유패션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은 1965년 설립 이래로 섬유패션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 온 섬유패션·바이오·환경분야의 시험·검사·인증·R&D·컨설팅을 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입니다. KATRi는 패션의류, 스포츠·기능성 제품, 군·관납 제품 등 섬유분야 전반에 맞춤형 시험·검사·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향수, 화장품 등 패션업계의 뷰티 브랜드 출시에 따라 화장품 시험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Better Greener Future to You" 라는 2030 슬로건으로 친환경 서비스를 확대하며, 섬유패션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제품의 폐PET병 사용 여부를 감별하는 재생 폴리에스터섬유 시험 서비스와 KATRi형 인증마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기물 처리에 대한 환경 문제를 개선하고자 친환경 플라스틱의 생분해도 측정 서비스와 국내 시험인증기관 최초로 도입한 AMS(질량가속분석기) 장비로 바이오매스 함량을 분석해 천연유래물질에 대한 신뢰성 있는 시험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KATRi는 천연유래섬유의 시험·인증, 바이오 플라스틱 인증 등 환경을 생각하는 서비스를 확대하여, 섬유패션업계의 친환경 제품 출시와 자원의 순환 생태계를 지원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