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 서비스, 고부가가치 창출 최선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섬유패션인 여러분의 모든 꿈과 소망이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세상을 밝히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특수하고 불확실한 터널 속에서 섬유패션업계는 쉽지 않은 과정을 지나왔습니다. 하지만 위기와 고난은 성장의 기회가 되고 도약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은 전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를 일상화 시켰으며 이로 인해 우리는 섬유패션산업의 디지털전환, 친환경·업사이클링 섬유 등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2023년 역시 복합적인 불확실성이 우리의 안팎을 에워싸고 있습니다. 고물가·고금리 장기화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예상되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망 대란도 예견되어 있는 등 우리는 앞으로 많은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러한 대내외 어려움 속에서 우리 KOT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발전을 지원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특히 지난 2022년 베트남 원단개발센터 구축을 시작으로 올해 준공예정인 과천사옥과 평택사옥 등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여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섬유패션산업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기업과 고객의 조력자이자 동반자로서 든든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