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 업계 친환경 산업 대전환 도울 것

지난 한 해 러-우크라 전쟁 장기화 및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붕괴되면서 불확실성은 한층 커졌지만, 국내 섬유패션 산업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여러분이 있어 밝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역시 대내외 환경은 녹록지 않습니다. 기후 위기로 인해 세계 주요국들이 탄소 중립을 달성하고자 수출 규제를 강화하면서 섬유패션 분야는 친환경 대전환이라는 큰 변화와 도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60여 년 동안 섬유패션 산업 발전에 힘써온 FITI시험연구원은 섬유패션 분야의 그린 생태계 조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시험인증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입니다.

먼저, 섬유패션 기업이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시험인증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Higg Index, ZDHC MRSL, SLCP, GRS 등 친환경 해외 인증 서비스 외에 ESG 분야의 해외 인증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둘째로, 생분해·자원순환형 리사이클 등 그린섬유소재 관련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또한 친환경적 섬유에 대한 글로벌 수요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생분해 섬유소재 기술 개발에도 끊임없이 노력해 섬유패션 기업의 성장을 돕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스마트화 등 첨단섬유 개발 역량을 강화해 섬유패션의 성장 잠재력 일깨우는 데 이바지하겠습니다.

전기차, 우주선, 수소저장탱크 등 새롭게 성장할 미래 산업용 소재의 연구개발을 지속해 섬유패션 분야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성장시키고,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실현하겠습니다.

이처럼 친환경, 디지털 전환, 4차 산업혁명, ESG 경영 등 글로벌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춰 국내 섬유패션 업계가 체질 개선을 이룩할 수 있도록 FITI시험연구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