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여성캐릭터 부문]

34년간 국내 여성복 시장 굳건 2년연속 품질대상 영예

2024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을 인증하는 엠블럼.
2024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을 인증하는 엠블럼.

 

㈜신원(대표 박정주)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BESTI BELLI)’가 지난해 이어 올해 2024 대한민국 패션품질대상 영예의 수상을 안는다’

베스띠벨리는 론칭과 동시에 90년대 여성복 시장의 판도를 바꾼 간판 브랜드로 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토종 브랜드다. 그간 부침이 심한 여성 커리어 시장에서 베스띠벨리는 최근 몇년간 독보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동종업계이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는데, 동종 PC의 극심한 침체와는 대조적으로 지속적으로 성장을 거듭, 지난해 단일브랜드로 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120% 신장하는 기염도 낳았다.

베스띠벨리의 컨셉은 여유 있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을 추구하며, 세련되면서도 지적인 이미지와 미니멀한 무드의 아이템을 전개하고 있다. 클래식을 바탕으로 페미닌 감성의 트렌디한 상품을 전개하고 모던함 속에 감각적인 디테일을 표현한 레이디 룩을 제안하는 고유의 감성을 브랜드 정체성으로 확립해 흔들림 없는 브랜딩을 전개해가고 있다.

3040 메인 소비층에서 나아가 가심비를 중요하게 고려하는 4060 여성까지 베스띠벨리의 고정 소비층이다.

베스띠벨리의 차별화 전략은 ‘시간’이 만들어준 빅데이터다.

34년에 걸쳐 수년간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패턴, 실루엣을 개발하여 활용한 베이직 아이템 강화 및 커리어 포지션에 맞는 다양한 아이템 전개가 강정이다.

기획, 소싱의 협력으로 선입고를 통해 보다 디테일한 상품 점검과정을 거쳐 불량상품을 선별하고 제품 퀄리티 향상에 포커싱을 두는 전략은 베스띠벨리가 갖춘 최고 노하우다.

이외에도 매 시즌 새로운 콜라보 라인을 전개, 기존 고객에게 신선함을 제공하며 온라인 전용 상품을 기획상품으로 지속확대, 브랜드 외형매출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지속하고 있는 점 역시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조정희

2024 베스띠벨리의 뮤즈 임수향 화보
2024 베스띠벨리의 뮤즈 임수향 화보

 

2024 베스띠벨리의 뮤즈 임수향 화보
2024 베스띠벨리의 뮤즈 임수향 화보

조정희 fashion-news@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