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의 전당 친환경 기능성 직물 부문]
나일론 · 폴리 스포츠 · 아웃도어 직물 난공불락 초일류기업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엠블럼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엠블럼

 

채영백 대표이사
채영백 대표이사

국내 대표적인 스포츠․아웃도어 소재 전문 업체인 원창머티리얼㈜(대표 채영백)의 ‘ 제닌텍스(ZENIN-TEX)’ 가 또다시 ‘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大賞’ 친환경 기능성 직물 부문을 연속 수상한다.

품질과 차별화를 통한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섬유소재 연속 수상에 힘입어 이 부문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는 영예를 얻었다.

국내 나일론 박지 직물의 대명사인 원창머티리얼은 다운 프로텍션(Down Protection), 테크노 스트레치(Techno Stretch), 멜란지, 내추럴 베이직 등 4개 카테고리와 함께 이중직, 4웨이 스판덱스 등의 전방위적인 첨단 기술을 적용한 직물을 생산하고 있다.

후가공 라미네이팅 부문도 세섬 및 박막 고기능성 제품과 습식 포러스, 아웃쉘 등의 최신 트렌드가 적용된 2 레이어 및 3 레이어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원창은 글로벌 인증 시스템인 블루사인(염색, 라미네이팅), 오코텍스(제직, 염색), GRS(리사이클) 등 3대 인증을 모두 갖춘 국내 유일의 업체로서,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에 발맞춰 지구환경 보호를 위한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둔 친환경 제품 생산에 최대한 노력을 쏟고 있다.

원창은 스포츠 및 아웃도어 소재 분야에서 제직, 염색, 후가공, 봉제에 이르기까지, 생산설비 수직계열화를 이룩한 국내 유일의 버티칼 업체로서, 40년 이상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회사이다.

친환경 염색 설비 및 친환경 핫멜트 라미네이팅기를 포함해 명실공히 국내 최대 제조기반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76년에 설립된 원창은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영원아웃도어와 일본을 비롯 해외에서 품질 성과를 인정받는 글로벌 기업이다. 채영백 대표의 탁월한 경영능력과 역동성, 글로벌 전략이 빛을 발휘해 코로나 사태 때도 일취월장한 저력을 과시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