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패션잡화 브랜드 부문]

대표 토종 브랜드, 한국전통 감성과 소재 디자인 기술력 우위

 

(주)형지에스콰이아(대표 최병오)가 전개하고 있는 국민 토종 패션 브랜드 ‘에스콰이아 컬렉션’이 품질 탁월함과 성가를 인정받아 ‘지속가능한 패션잡화 브랜드’로 올해 첫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주형지에스콰이아 최병오 회장

63년 전통의 패션기업 에스콰이아가 1977년 론칭한 ‘에스콰이아 컬렉션(ESQUIRE COLLECTION)’은 오랜 장인의 기술력을 집약한 핸드백 잡화 브랜드다. 오랜 기간 대한민국의 핸드백 산업을 이끌며 쏟아지는 해외 수입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에서도 뒤쳐지지 않고, 당당하고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클래식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세련된 데일리 컨셉을 추구하는 에스콰이아 컬렉션은 핸드백과 슈즈 모두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와 꾸튀르적인 터치로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표현한다. 3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소비층을 보유, 실용성과 시크하고 세련된 감성,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이다. 다양한 패션 소재를 접목하고 있는데 가장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 아이템은 패브릭과 PVC, 천연가죽을 기반으로 제작한 핸드백. 생활 스크래치에 강해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아. 경량성과 패션성까지 만족시키고 있다.

뮤즈 홍수현의 2024 SS ESQUIRE COLLECTION 화보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잡화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 전통의 미를 담은 차별화된 아이템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올 초 출시한 대표적인 ‘문트백’은 세계적 한복 전문가 문광희 디자이너와 협업, 한국 전통 아름다움에서 착안한 디테일에 에스콰이아의 오랜 기술력이 더해져 고급스럽고 독창적인 스타일을 제안, 전통 베개의 측면과 문고리 문양을 스트랩 연결고리 디자인, 목걸이나 금관에 사용되던 옥 장신구에서 영감을 받은 골드 메탈 키링 등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외에 미니멀 디자인에 천연가죽과 소재의 퀼리티 높은 상품과 매 시즌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더한 제품을 출시해 지속가능한 패션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경량’의 기술력으로, 생활 스크래치에 강한 개발 소재로 제작한 핸드백과 백팩의 인기가 탁월하다. 특히 ‘백팩 맛집’으로 불리며 착용감과 더불어 최대한 어깨에 무리가 안 가도록 착장시 경량성에 과학을 더한 기술력을 탑재하고 상품 레인지가 인기다. 강하고 생활 발수 기능성 소재인 더블플로킹 패브릭 소재를 핸드백에 사용해 장점을 극대화했다.

이처럼 에스콰이아컬렉션은 생산량보다 퀄리티 중심의 장인정신을 담아낸 ‘최대가 아닌 최고로 인정받는 패션 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생산 단계별 품질관리에 실시간 대응할 수 있는 집중화 된 조직과 문화의 구축으로 철저한 품질 관리를 고수 하고 있다.

 

최고의 품질을 상징하는 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 엠블럼.
최고의 품질을 상징하는 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 엠블럼.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