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차별화 복합사 부문]
난공불락 특수기술, 친환경 라이오셀 · 리사이클 소재 선도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엠블럼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엠블럼

 

민기훈 대표이사
민기훈 대표이사

㈜서원테크(대표 민기훈)는 자타가 공인하는 소재 혁명의 선두주자이자 전도사로 정평이 나있다.

매머드 리사이클 섬유 공장 등을 갖고 있는 선도기업으로 올해도 영예의 ‘ 2024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 을 수상한다.

경북 경산시 하향읍에 본사 및 제1공장과 하향읍 지식산업1로 24에 제2공장, 영천시 신녕면에 3공장 등 첨단공장 3개소를 운영하면서 친환경 차별화 복합사를 양산해 소재 빈곤에 시달리는 화섬직물 및 니트직물 업계에 대량 공급을 통해 갈증을 풀어주는 회사다.

섬유소재 개발의 권위자이자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고 있는 민기훈 대표의 진두지휘 아래 권위있는 섬유 공학 전문가들이 포진한 기업부설연구소(소장 김호근)가 신소재 개발의 산실로서 차별화 소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자체 브랜드 ‘DKR’ 과 ‘DFN’, ‘DKN’ 은 남성 · 여성용 정장 및 자켓용 소재로 터키, 이집트 등의 직수출은 물론 국내 직물원단업체에 로컬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의 특성은 폐플라스틱자원 재활용 기술과 공정혁신으로 생산된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를 수요 기업에서 원하는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해 맞춤형 친환경 고기능성 및 고감성 차별화 복합사란 점에서 국내외에서 확고한 비교우위를 인정받고 있다.

또 친환경 리사이클 소재 및 다양한 기능성 원사 등 2가지 이상의 소재를 활용해 장점은 극대화시키고 단점은 최소화시켜 우수한 기능성과 신축성 발현 및 천연섬유가 가지고 있는 우수한 감성 발현이 가능해 국내외에서 선풍적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연신, 열처리 복합사 기술을 통한 친환경 특수 복합사를 100% 자체 개발 판매 중이며 원가경쟁력과 품질 우위의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의 글로벌 그린 트렌드에 부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 서원테크는 경쟁사와 다르게 폐플라스틱 리사이클 플레이크를 직접 원료로 사용하고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기능성을 부여함은 물론 리사이클이 갖는 단점을 극복해 기존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친환경 리사이클 개발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더욱이 향후 친환경 생분해 라이오셀 소재와 의료용 소재, 면 리사이클을 위해 특수 습식방사용 시스템 파일롯트를 구축하고 있다. 또 다양한 소재개발 및 응용제품을 통해 탄소섬유 소재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블루사인, GRS, OEKO-TEX 획득기업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