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용 폴리에스테르‧친환경 염료로 제작
UN 여성 성평등 프로젝트 지속적 후원

싱가포르 대표 패션 브랜드 찰스앤키스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 제공=찰스앤키스]
싱가포르 대표 패션 브랜드 찰스앤키스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사진 제공=찰스앤키스]

싱가포르 대표 패션 브랜드 찰스앤키스(CHARLES & KEITH)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알리아 백 판매 수익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UN 여성기구’ 운영자금에 지원된다.

‘UN 여성기구’는 성평등과 여성의 인권신장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기구이다. 찰스앤키스는 작년에 이어 ‘UN 여성 기구’의 운영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여성 성평등 프로젝트에 지속적인 후원을 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UN 여성기구’의 ’여성 성평등을 위한 스토리텔링 (Storytelling for Gender Equality)’ 프로젝트에 미화 10만 달러를 기부하며 여성의 역량 강화와 포용적 세상을 만드는 데 힘을 더하고 있다.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 [사진 제공=찰스앤키스]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 [사진 제공=찰스앤키스]

2024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알리아 백 스페셜 에디션은 블랙 컬러 에나멜 소재로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와 친환경 염료를 사용해 제작됐다. 아이코닉한 장식 역시 세심하게 선별된 소재를 재활용했다. 더불어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성평등을 상징하는 퍼플 컬러의 리본과 쇼핑백도 제공했다. 

자넬 바이스만(Janelle Weissman) UN여성기구 아시아 태평양 지역사무소 대외관계소장은 “성평등 세상을 향해 나아가려면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어야 한다”며 “여성들의 이야기는 우리 모두를 이어주며 변화를 도모하도록 이끌어준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목표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평등과 힘, 진보를 촉진함으로써 상호 존중, 이해, 긍정적인 변화를 도모하는 미래를 만드는 것”이라며 “2024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UN여성기구는 ‘여성에 투자하다(Invest in Women)’라는 주제로 뜻을 함께 하는 여성의 스토리를 지지하고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찰스앤키스는 2024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흑백 테마의 캠페인도 진행한다. 진정성 있는 기록의 상징인 흑백 사진을 떠올리게 하는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여성들에게 “날카롭고 대담하게, 항상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를 위해 일어서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지난해 라이트 퍼플 컬러에 이어, 올해 블랙컬러로 출시된 ‘세계 여성의 날’ 기념 알리아 핸드백 스페셜 에디션은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