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섬유업계 대응 전략 개편 필요
대체경로, 재고관리, 근접 소싱 등 전략 수립

최근 홍해 위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계 섬유 무역에 중대한 도전을 제기하고 있으며 그것은 또한 업계가 전략을 재고하고 개편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세계 섬유 산업은 대체 경로를 수용하고, 재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유연성을 가지고 협상하고,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민첩하게 대처함으로써 이러한 격변의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 향후 글로벌 무역에 대한 보다 탄력적이고 역동적인 접근을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① 무역항로 및 항만의 다변화 위기에 대응하여 업계에서는 대체 항로와 항만 취항지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 다각화 전략은 특정 무역 채널에 대한 과도한 의존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는 데 중요하다.

② 항공 화물과 해상 운송의 균형 조정 불확실한 상황을 감안하여 업체들은 긴급한 선적을 위해 항공 운임을 고려하고 있다. 항공 화물은 더 비싸지만 시간에 민감한 배송에 중요한 속도와 신뢰성을 제공한다.

③ 인벤토리 및 플로어 세트 관리 매장의 재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바닥 세트를 재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조정은 기업이 잠재적인 배송 지연에 적응하고 안정적인 상품 공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④ 사전 구매 주문 관리기업들은 구매 주문서 인 DC(POIN DC) 날짜에 대해 문자 그대로 스타일 대 스타일로 연장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세부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특정 요구 사항과 일정에 맞게 전체 시즌의 구색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다.

⑤ 발송 예상 및 준비
브랜드는 현재 배송을 준비하고 있지 않지만 지연을 수용하기 위해 곧 용량을 관리해야 할 수도 있다. 가능한 한 PO를 준비하기 위한 옵션을 탐색하는 것이 배송 지연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전략이 되 
고 있다.

⑥ 초과 용량 및 비용 상승2024년에는 해양 용량이 초과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업계에 잠재적으로 긍 
정적인 발전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는 예상되는 해상 운송 비용의 
상당한 증가와 병치된다.

⑦ 파나마 운하의 제약과 그 영향 파나마 운하가 2024년 초부터 파나막스와 네오파나막스 선박의 예약 슬롯을 단계적으로 축소함에 따라 선박 이탈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변화는 파나마 운하를 통한 서비스의 운임 비용에 인플레이션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 되며 이는 국제 최소 단위(IMU) 비율과 전체 공급망 비용을 더욱 압박할 것이다. 

⑧ 발송 추적 및 가시성 향상 
이러한 격동의 시기에는 민첩성과 사전 조치가 필수적이다. 지속적인 발송 추적과 가시성 유지는 문제를 파악하고 신속하게 중단에 대응하는 데 중요하다. 

 

⑨ 화물비용 상승에 따른 지역 소싱 증가하는 운임 비용과 글로벌 공급망의 복잡성에 대응하여 많은 서구 국가들은 소싱 전략의 변화를 평가할 수 있다. 이 전략적 피벗은 가까운 지역에 더 많은 주문을 하는 것을 포함하며 이는 원거리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조치다. 서구 기업은 국내에 더 가까운 소싱을 통해 장거리 운송과 관련된 위험과 비용을 완화할 수 있으며 특히 지정학적 긴장과 물류 차질로 인해 악화된 화물 비용 상승 이후에 더욱 심화되고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잠재적인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성과 공급망 단축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는것과 일치한다. 또한 인근 지역에서 소싱하면 공급망 복원력이 향상되고 응답 시간이 단축되며 품질 관리가 강화되어 서구 시장이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와 글로벌 시장 변동에 보다 역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