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문화 전파 게스트 연결 위한 공간… 커뮤니티 활동 총체적 브랜드 문화 경험

다국적 게스트 운집 지역 특성 고려, 스웻 기어부터 캐주얼 라인
워터보틀 각인 서비스, 프리미엄 일상복 스토어 한정 서비스도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룰루레몬'이 오늘(11일) 서울 중구 명동에 국내 최대 커뮤니티 스웻허브 공간을 위한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를 오픈했다. 

청담, 이태원에 이은 세 번째 스트릿 스토어인 이곳은 다양한 제품과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룰루레몬의 스웻라이프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공간으로 선보였다.

건강한 웰빙라이프에 대한 영감을 주고, 함께 성장하기 위한 커뮤니티 이벤트 또한  정기적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함께 땀 흘리고 새로운 관계를 맺는 과정을 통해 룰루레몬의 혁신, 기술, 웰비잉 등 브랜드의 총체적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부 1층 전경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부 1층 전경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부 2층 워터보틀 커스터마이징존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부 2층 워터보틀 커스터마이징존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여행객이 많은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명동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내외국인 모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 즉, 요가, 러닝, 트레이닝 등 다양한 스웻기어 외에 부드러운 감촉과 다양한 핏에 높은 범용성까지 갖춘 다채로운 캐주얼 라인도 확대구성했다.

룰루레몬은 이번 스토어 오픈을 맞아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서비스와 제품도 준비했다. 최근 국내 출시를 시작한 워터보틀의 각인 서비스를 국내 스토어 최초로 제공하며, 해당 스토어 한정으로 프리미엄 일상복 라인인 ‘LAB’을 단독 런칭해 룰루레몬이 시도하는 디자인 다양성을 확인해볼 수 있게 했다. 또한, 친환경적인 요소를 고려해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의 일부 사이니지와 머천다이징 연출물을 재생가능한 소재로 제작했다.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 오요우 작가 아트워크
룰루레몬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 내 오요우 작가 아트워크

브랜드 커뮤니티의 중심으로 활용될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에 의미를 더하기 위해 룰루레몬은 따뜻하고 여유로운 낭만을 표현해 온 그래픽 아티스트 ‘오요우’와 협력해, 서울 경관을 배경으로 스웻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의 담은 일러스트도 눈길을 끈다.  

함께 움직이고, 성장하며 관계를 맺자는 룰루레몬의 웰비잉 철학을 전하겠다는 취지다.

이외에도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오픈 당일 스토어에 방문하는 게스트를 위해 퍼스널 컬러 진단, 포토부스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일부터 주말 이틀 간은 다국적 게스트들이 서울의 매력을 체험하며 어울릴 수 있도록 서울 10대 근대 문화재인 ‘정동 1928 아트센터’에서 룰루레몬 앰버서더와 함께 다양한 운동 및 커뮤니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

룰루레몬 관계자는 “명동 타임워크 스토어는 국내외 다국적 게스트의 방문이 기대되는 스토어로, 소재, 핏, 디자인 등 룰루레몬이 가진 다양성과 총체적인 브랜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스토어”라며 “정기적 커뮤니티 프로그램 및 혁신적인 제품 등을 통해 게스트들이 자신의 웰비잉을 찾는데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