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트·언더아머골프 등 신규 유망

 

국내 골프웨어 시장에서 하이엔드 상품을 전개해온 코오롱FnC부문의 ‘지포어(G/FORE)의 백화점 1위 자리는 올해도 굳건했다.

지포어는 국내 백화점 골프웨어 조닝에서 매출 1위를 노미네이트하며 굳건한 베스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올해의 기세를 이어 엘리트 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캡슐 컬렉션을 중심으로, 스포츠, 문화,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간의 결합을 통한 럭셔리 브랜드 경험 강화에 집중, 내년 상반기에는 시티 바이크와 같은 캡슐 컬렉션 출시하고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진출을 확장한다.

이어 가두점 유통 전문가들이 뽑은 올해의 최고 브랜드 제이엔지코리아(대표 김성민)의 ’유타(UTAA)‘가 1위를 달성했다.

유타는 ’바로크 스커트‘ ’골드버튼 셋업‘ ’팬서 PK셔츠‘ 등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 대표되는 독보적이며 차별화된 상품력과 영업력으로 빠르게 가두상권을 점유해 나갔으며, 브랜드 신뢰도와 소비자 만족도 우수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유타는 내년을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확장한다.

아울러 내년 유망 브랜드로는 MZ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펠트(Pelt)‘와 신규 론칭을 앞둔 ’언더아머골프‘가 선정됐다.

펠트는 올해 첫 론칭한 이후 내년도 2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대하고 있다. 로고 PK셔츠와 멀티 포켓 팬츠, 로고 가디건은 3차 리오더 등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고, 고감도 비주얼과 디지털 광고를 통해 브랜딩을 업그레이드 해왔으며, 유통망이 빠르게 확장되면서 대리점 중심으로 오프라인 상권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내년 1월 공개될 신규 브랜드 언더아머 골프는 기존 언더아머에서 서브 상품으로 선보이더 넋을 국내 기업이 골프사업부만 별도로 라이센싱해 본격적인 영업 전개에 나선다

각 부문별 맨파워 구축을 완성하고 우수한 상품력을 구성, 백화점과 플래그십스토어 등 오프라인 중심 전개의 우수한 글로벌 브랜드라는 점에서 론칭 전부터 바이어들의 지지를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