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브랜드로 연매출 2000억의 신화를 일군 브랜드는 데님 브랜드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안착한 게스(GUESS)다.

게스홀딩스코리아(유)가 국내에 전개하고 있는 게스(GUESS)는 탄탄한 상품력과 브랜드 인지도, 여기에 브랜드 뮤즈인 배우 ‘수지’와 ‘송강’으로 대표되는 글로벌 스타마케팅의 효과도 톡톡히 누리고 있다.

게스는 수지와의 지속적인 스타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충성도 강화, 남성 컬렉션 뮤즈 ‘송강’과의 시즌 프로모션을 통한 남성고객층 유입 모두 성공적이라는 평가다.

두 뮤즈는 글로벌 인기로 인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면세 판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바이어들의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윈터 아우터 패더라이트 컬렉션의 릴레이 팝업 스토어를 전국 10개 백화점에서 전개한 전략은 업계의 벤치마킹이 되고 있다. 또한 올해 신규 오픈을 통한 거점 매장 확보 및 브랜드 볼륨 확대에 집중해온 게스코리아는 인테리어 리뉴얼, 지속적인 매장 컨디션 점검,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매출 향상 등이 영민한 전략이라는 평가다.

내년에는 데님 전문성에 중점을 둔 데님 특화매장을 새롭게 전개하며 프리미엄 대님 전개도 적극 추진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라인 및 상위 라인의 물량 확대와 핸드백 등 액세서리 사업 전개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강화, 트렌드와 고객변화에 맞춘 온라인 사업확장 및 자사 온라인 기능강화로 고객만족 증대를 목표루 설정했다

한편, 내년 데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기대주로는 최근 MZ소비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크림(KREAM)’이 선정됐다.

크림은 국내 MZ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힙한 신발과 의류 및 잡화를 구성한 토탈 전문 편집브랜드로 최근 고프코어 룩과 데님의 힙한 브랜드를 집결시켜 유통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