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경영인의 표상 섬유패션업계 首長

여성캐주얼브랜드 1세대 지속가능경영 선도

제 37회 섬유의날에 모범경영인 부문에서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을 수훈한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70)은 여성캐주얼 브랜드 1세대 경영자로서 ESG경영, 친환경, 디지털 전환 등 지속가능 경영을 선도하며 우리나라 섬유패션산업의 질적 성장에 기여한 전문기업인이다.

최병오 회장

40여년간 패션의류사업에 종사하면서 여성 캐주얼의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는 등 국내 패션의류 업계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이자 탁월한 지도자다.

300개 이상의 국내 국내 소재업체와의 상생관계를 유지하며, 약 1000명 이상의 고용창출에 직접 기여하고, 대리점 협력사와의 상생경영을 위한 건전한 생태계 조성 및 봉제인 권익 향상은 물론 친환경 경영 등 기업가 정신을 실천한 업계의 수장이다.

업계 최초 대리점주 최고 경영자과정 개설을 통해 대리점주 경영능력 제고 및 파트너쉽 강화(총 5기 300명 수료, 6개월과정)하는 등 패션경영의 혁신을 일으킨 주역이기도 하다.

학생, 소상공인, 중소기업 CEO 대상으로 희망 강연 전파(부산대 등 500여회)와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 후원(서울대 발전기금, 인턴십 및 해외 연수 지원), 긴급구호 동참, 소외계층 나눔실천, 코로나 19 백신접종 캠페인 등 나눔의 실천 전개해온 섬유패션업계의 거목.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