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한 디자인 + 경량 기술력 탑재 + 멀티포켓 + 친환경컬렉션 주도

저학년 고학년 키즈부터 1020 MZ까지 총공세 물량 20% 확대

2023 신학기 가방경쟁이 치열하다.

올해도 스포츠 아웃도어 전문브랜드와 키즈 브랜드를 중심으로 과학적 기술력과 기능성을 탑재한 다양한 신제품들이 쏟아졌다.

특히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한창이던 2021년 대비 지난해 2022년 신학기 백팩 매출이 481% 성장했다. 올해는 실내외에서 마스크를 벗는 완전한 엔데믹이 기대되면서 패션업계는 신학기 제품 판매가 더 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실내에서 활동의 제약이 사라지면서 키즈 용품 시장도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그중 신학기 가방은 새학기 선물 아이템으로 각광받으며 관련업계가 물량을 전년대비 20% 늘려 출하했다.

책가방을 키즈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주목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가벼움과 실용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두루 갖춘 제품을 찾고자 하는 관심도 예년 대비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올해 신학기가방은 신체 성장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에 더해 경량성을 극대화하고 보온 보냉 포켓이 새롭게 생겼으며, 곳곳에 필요한 수납 공간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리사이클 소재와 더불어 친환경 발수코팅제를 사용한 것도 특징. 올해 출시된 신학기 가방 트렌드를 브랜드별로 소개한다.

빈폴 액세서리

빈폴액세서리
빈폴액세서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액세서리(BEANPOLE ACCESORY)는 2023년 신학기를 맞아 1020세대를 위한 스포티한 감성의 백팩과 토트백을 출시했다.

브랜드 고유의 클래식 캐주얼 스타일을 기반으로 그린, 네이비, 브라운 컬러와 브랜드로고, 심볼을 디자인에 다양하게 활용했다.

백팩의 경우는 500g 수준의 무게와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으로 일상 뿐 아니라 주말용으로도 좋다. 토트백은 수납 공간을 넓게 디자인 했음에도 300g대의 무게로 가볍다. 손잡이를 길게 디자인해 숄더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빈폴액세서리는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과 볼륨감 있는 모양의 백팩도 내놨다. 가방의 안쪽은 물론 바깥쪽에도 수납공간을 다채롭게 디자인해 노트북, 파우치 등 물건을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다.

사이드 포켓은 지퍼형으로 확장이 가능해 작은 소지품부터 텀블러, 우산 등을 넣을 수 있다. 외부에 별도로 달린 미니 포켓은 무선 이어폰 보관용으로 제격. 컬러는 그린, 네이비, 브라운, 블랙, 화이트, 그레이.

이상우 빈폴액세서리 팀장은 “신학기를 준비하는 1020세대 사이에서 스포티한 감성의 가방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난다” 라며 “디자인적 매력 뿐 아니라 경량감과 실용성을 갖춘 아이템이 고객의 선택을 받을 것” 이라고 말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Dicovery Expedition)은 ’23 SS 신학기 캠페인’을 통해 신학기 라이프의 설렘을 담은 디스커버리 백팩 및 메신저백 등을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템들은 이산화탄소 배출과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제품임을 물론 중공사(ROBIC-AIR)를 사용해 가볍고 뛰어난 수납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학기 가방 베스트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는 라이크 백팩과 더불어 메신저백 라인업까지 추가되었다. 색상 또한 다채로워져 취향과 용도에 따라 폭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아이템은 ‘라이크 에어 시프트 백팩’이다. 31L의 넉넉한 크기에 더 많은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게끔 3단 구조의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Like-AIR 몰드 등판이 적용되어 땀과 열을 빠르게 배출해 줄 수 있다.

‘라이크 에어 백팩’은 28L의 크기에 내부를 다양한 포켓으로 구성하여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다. 어깨 끈을 통기성이 좋은 컴포트 메쉬 소재를 사용하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백팩 라인업 중 사이즈가 가장 작은 사이즈인 26L의 ‘라이크 에어 캐리 백팩’의 경우, 3단 구조의 수납공간으로 구성해 작지만 소지품을 알차게 수날할 수 있도록 했다. 인체공학적 컴포트 메쉬는 착용 시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한쪽으로 맬 수 있는 메신저백도 소개됐다. ‘라이크 에어 캐리 메신저백’은 디스커버리 전면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전면과 양면, 뒷면에 개별 포켓을 마련하여 수납력을 높였다.

‘라이크 에어 시프트 메신저백’의 경우 패드가 삽입된 튜브 웨빙 숄더로 제작되어 푹신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14L의 넉넉한 수납력을 갖췄다. 또한 D-ring을 활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스트랩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백팩 이미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백팩 이미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백팩 이미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백팩 이미지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노스페이스 슈퍼백,
노스페이스 슈퍼백,

 

지난해 쇼미더머니 11과 손잡고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로 큰 화제를 모았던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영원아웃도어).

이번 봄 시즌 신학기 백팩 역시 힙하고 가볍고 내구성이 좋아 작년에 첫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한 ‘수퍼백’을 리뉴얼 재출시하고, 데일리 백팩으로 제격인 ‘듀얼 프로 3’도 함께 선보였다.

가수 전소미를 홍보대사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슈퍼백’은 30L급 대용량 수납과 로빅에어 원단으로 700g대의 경량성까지 동시에 갖춘 TPO에 활용하기 좋은 데일리 백팩이다.

스타일을 잡아주는 슈퍼 핏(SUPER-FIT) 등판 몰드로 통기성을 높였으며, 다양한 멀티 포켓으로 수납을 강화했다. 또한 전면 스트링 부분에 간편한 소품 수납과 하단 히든포켓으로 실내화나 체육복 등 큰 제품의 분리수납도 가능하다. 크림, 베이지, 라이트 그레이 및 블랙 등 총 4가지.

야간시 재귀반사 기능이 있는 리플렉티브 패치는 기본. 여행을 위한 빅사이즈 ‘빅샷’도 경량성과 견고함을 더한 코듀로이 원단으로 제작했다.

 

노스페이스 키즈 스쿨백

 

노스페이스 키즈는 다양한 인체공학적 기능성을 탑재해 기술력을 공개했다. 와이드 오픈 기능과 몰드형 앞 포켓이 적용되어 편리함과 안정성을 높인 경량 책가방인 동시에 리사이클 소재는 물론, 겉감 친환경 발수코팅제 적용과 안전을 위한 호루라기 내장, 보온 보냉기능이 적용된 사이드포켓 및 효율적인 수납을 위한 분리형 칸막이 등이 주목을 끈다.

디자인도 눈에 띈다. 홀로그램 로고와 몰드형 포켓, 투명한 글리터로 포인트를 준 전면 포켓과 앞 포켓 자석 플랩으로 쉽게 여닫는 클래식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기능성 패션아이템으로 출시와 동시에 올 봄 신학기 인기템으로 등극했다.

대표적인 600g대의 경량 ‘키즈 와이드 프리즘 스쿨팩’은 다양한 패턴과 컬러 및 디자인 요소로 스타일리시하다. 가방 전체의 형태가 무너지지 않는 구조에 큰 사이즈의 지퍼를 적용해 아이 혼자서도 쉽게 가방을 열고 닫을 수 있고, 각 포켓에 그림 라벨을 적용해 아이들이 자신의 물건을 손쉽게 정리할 수 있다. 고탄력 EVA 소재를 사용한 U자형 멜빵은 가볍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해 준다. 가방 측면에는 보온 및 보냉이 가능한 물병 포켓을 더했고, 크로스백 형태로 착용할 수 있는 보조 가방이 함께 제공된다. 컬러는 우주 패턴의 다크 블루와 꽃무늬 패턴의 소프트 핑크, 컬러 배색 조합이 두드러지는 차콜, 라벤더, 네이비 등 5종이다.

스테디셀러인 ‘키즈 프레피 에어 스쿨팩 II’는 어떤 복장에도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

가방 하단까지 와이드하게 개방되는 구조와 빅사이즈 지퍼, 탈부착 가능한 자석 버클 등을 적용해, 아이들이 혼자서도 쉽게 가방을 여닫을 수 있고, 소지품이 섞이지 않도록 분리형 칸막이를 적용했다. 600g대의 가벼운 무게는 물론, 뛰어난 쿠셔닝의 멜빵 덕분에 장시간 착용에도 어깨 부담을 줄여준다. 색상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라이트 베이지, 유광 로고로 포인트를 준 라벤더, 그리고 블랙과 네이비 등 4가지.

 

고학년을 위한 ‘주니어 라이트 스쿨팩’은 다양한 내외부 포켓과 넉넉한 수납 공간, 고리로 탈부착이 가능한 파우치가 함께 구성되어 활용도를 높였다. 등판 부분에는 통기성이 우수한 에어 메쉬 소재와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가방 전면에 야간 반사 원단을 부착하고, 가슴 벨트에 호루라기 버클을 적용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색상은 파스텔 라일락, 라이트 베이지, 라이트 그레이 및 블랙 4종.

 

 

휠라(FILA)

 

이탈리안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2023 신학기 데일리 백팩 '파티션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방 내부에 스마트한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 뛰어난 수납력으로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매치하기도 좋아 Z세대를 위한 ‘데일리 백팩’으로서의 필수 요소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휠라 ‘파티션 시리즈’ 백팩의 주력 모델은 '파티션'과 '파티션 프로' 두 가지다. 이번 백팩 시리즈의 기준 제품이라 할 수 있는 '파티션 백팩’은 가방 안 칸칸이 구성된 파티션 시스템으로 15인치 노트북을 포함한 소지품을 효율적으로 수납하도록 설계됐다. 덕분에 가방 속 소지품의 바깥 쏠림 현상을 방지하고,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를 분산시켜 한층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몰드형 등판과 가방 처짐을 방지하는 접이식 패드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하며, 자신의 체형에 맞게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딩 가슴 벨트가 부착됐다. 일반 나일론보다 11% 가볍고 내구성까지 강한 로빅에어 나일론 원단으로 한층 가벼워진 무게감에 지속가능한 소재를 적용한 안감, 방수 지퍼 사용 등 디테일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용량은 24L이며, 가방 전면 카라비너 디테일이 부착돼 있어 무선 이어폰 케이스, 키 링 등으로 장식해 나만의 백팩 연출도 가능하다. 블랙과 크림, 네이비, 골든 옐로우 등 세련된 4가지.

'파티션 프로 백팩’은 ‘파티션 백팩’과 동일한 사양에 백팩 내부 수납공간을 더욱 세분화했다. 용량 역시 파티션보다 더 큰 28L로 평소 가지고 다니는 소지품 양에 따라 가방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방 상단에는 스몰 포켓을 탑재해 평소 자주 사용하는 소지품 수납이 더욱 용이하도록 구성했다. 스포티한 감각의 휠라 로고가 반영된 디자인으로 블랙과 크림, 오프화이트 등 3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이 밖에도 휠라 스테디셀러 백팩인 '데이원 백팩', '링크 백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백팩을 함께 선보여 중, 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사회초년생 등 짐 많고 꿈 많은 Z세대 백팩 선택의 폭을 넓혔다.

 

휠라키즈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휠라키즈는 블링블링 영롱한 컬러의 러블리한 디자인과 경량성, 그래픽과 글리터, 홀로그램 디테일 등 '동심(童心)’을 담아낸 초등생용 가방 ‘딥다이브 백팩 컬렉션’을 출시해 아이들 취향을 적중했다는 평가다.

성장기 아이들의 신체 성장을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경량성, 매일매일 백팩을 착용하는 아이들의 취향을 고려한 3가지 테마의 제품 '파티 다이브', '퓨처 다이브', '스쿨 다이브'를 선보였다.

3가지 각기 다른 디자인의 참(Charm)장식을 부착하고 U자형 어깨끈과 균형잡힌 몰드형 외관, 자석을 이용한 체스트 벨트는 편안하고 안정적이다.

경량 나일론으로 아이들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도 줄였다.

가장 대표적인 아이템은 파티 다이브 테마의 '미러볼 백팩'이다. 이름에서 연상되듯 가방 전면 반짝이는 글리터 원단을 사용, 리본과 하트 모양의 실리콘 로고 포인트, 홀로그램PVC커버 속 움직이는 피스들이 눈길을 끈다.

세트로 구성된 보조 주머니 하단부에도 글리터 디테일을 반영, 탈부착 가능한 워터볼 참 장식이 “등교길이 즐거운 파티처럼 느껴지도록 고안했다”는 이 제품은 핑크와 바닐라, 라일락 등 3가지로 출시.

아이들의 무한한 꿈과 잠재력을 반영, 퓨처 다이브를 테마로 한 '유니버스 백팩'은 전면 홀로그램 패턴이 각도에 따라 반짝이며, 내부에는 스마트한 파티션 시스템으로 아이 스스로 학용품과 소지품을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했다. 참 형태의 필통이 기본 구성품. 네이비와 블랙 두 가지.

언니, 오빠의 모든 걸 따라 하고싶은 아이들의 취향을 반영한 백팩도 선보였다. 시그니처 백팩인 '링크 백팩'의 미니미 버전 ‘링크 레인보우 백팩’이 주인공으로 초등 저학년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가방 전면부 세심한 포켓 구성과 내부 분리 구성이 수납 실용성을 극대화한 점이 돋보인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라벤더, 크림, 블랙 세 가지 색상.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회장 강태선)는 신학기 가방 저햑년 6종, 고학년 4종으로 총 10종의 책가방을 출시해 주목을 끈다.

블랙야크 키즈만의 개성 있는 디자인에 아코디언 수납, 물병 보조 포켓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실용성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저학년용 ‘데코’, ‘미니멀’, ‘플라이’, ‘사운드EL’ ‘클래식’, ‘레인보우’ 등 6종은 저학년 아이들에 맞게 실용성과 호기심 자극하는 디자인이 눈에 띈다. 그 중 대표 제품 ‘사운드EL’ 책가방은 소리에 반응하는 사운드EL 패널을 가방 앞쪽에 적용, 외부 소리에 반응해 움직이는 5가지 패턴의 그래픽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넉넉한 앞쪽 포켓은 다양한 물건을 수납하기 좋고, 옆쪽 보조 포켓에는 재귀반사 디테일이 더해졌다.

 

‘레인보우’ 책가방은 여아 전용 제품으로, 앞쪽 포켓의 무지개 디자인을 따라 움직이는 스팽글로 화사함을 더했다. 가방 안쪽에 보온·보냉 기능의 물병 보조 포켓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여기에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를 분산시켜주는U자형 끈과 이를 흘러내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버클 적용으로 편하게 멜 수 있다. 원하는 캐릭터 장식을 가방 앞판에 직접 꽂는 재미를 더한 ‘데코’와, 45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미니멀’ 가방도 있다.

 

고학년을 위한 가방은 ‘엠비언트’, ‘에이블’, ‘컴바인’, ‘브로든플러스’ 등 4종이다. 깔끔하고 캐주얼한 무드가 공통된 특징으로, 파우치 형태의 신발주머니가 함께 구성됐다.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
블랙야크 키즈

 

 

플레이키즈-프로 ‘나이키 키즈’ ‘조던키즈’

플레이키즈-프로, 나이키 키즈, 조던 키즈 백팩 이미지.
플레이키즈-프로, 나이키 키즈, 조던 키즈 백팩 이미지.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새학기 책가방 구매 고객을 겨냥한 나이키키즈 조던키즈 신학기 백팩 라인업 16종을 공개했다.

유아동,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아우르는 책가방과 실내화 가방 등 전년 대비 2배에 달하는 규모다.

특히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에어퍼포먼스 백팩’의 업그레이드 버전 조던스포츠백팩은 높은 고객 수요가 몰릴 것을 예상해 물량을 500% 확대했다. 이 제품은 앞쪽 대칭 지퍼포켓 및 하단 보조포켓, 13인치 노트북이 들어가는 넉넉한 내부 공간 등 압도적인 수납력이 강점이다. 가방끈 쿠셔닝과 어깨끈 잠금버클을 달아 착용감도 편안하고 안정적이다. 올해 모델에는 통풍 구멍을 추가해 통기성을 높였으며, 기존 블랙 외 베이지 컬러 옵션도 새로 추가했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버전으로 각각 출시돼 아이 체형에 맞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 신규 출시된 조던스쿨백팩은 여유로운 크기의 가방 앞쪽 포켓은 물론, 물병을 넣을 수 있는 사이드 포켓까지 더욱 실용적인 수납력을 갖췄다. 가방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돕는 어깨끈 잠금 버클도 함께 적용됐다.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도 있다. 조던 MVP 캡슐 라인에 맞춰 기획된 MVP플라잇데이팩은 올 S/S 시즌에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로고플레이 그래픽 포인트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블랙, 베이지, 블루까지 총 3가지 컬러로 출시,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

이 밖에 가방 윗면의 과감한 레터링이 포인트인 브라질리아JDI백팩, 탄탄한 소재와 수납력을 살린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학년 전용 나이키엘레멘탈백팩, 실내화 가방으로 활용하기 좋은 조던토트가방 등 다양한 제품도 이번 라인업을 통해 함께 선보인다.

NBA키즈

NBA키즈 백팩
NBA키즈 백팩

 

NBA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의 아동복 브랜드 NBA키즈가 크리스마스 시즌 선물하기 좋은 ‘책가방 컬렉션’을 새롭게 신규 출시했다. 인기에 힘입어 디자인과 기능성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지난 12월 출시후 전년 동기 대비 140% 에 달하는 매출 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제품은 통기성 높은 에어메쉬, 어깨끈 부착 및 대부분 보조가방이나 짐색을 세트로 구성해 활용도를 높였다. 저학년용 제품은 시리얼만큼 가벼운 무게로 선보이고 고학년용 제품 역시 하중 분산을 돕는 에어쿠션 등판을 적용하는 등 경량성에 중점을 둔 점도 눈길을 끈다.

특히 NBA헤리티지가 느껴지면서도 경량감이 우수한 NBA 어센틱 빅로고 책가방’은 저학년, 고학년 버전으로 각각 출시됐다. 이 제품은 빅사이즈 NBA로고가 프린트된 앞판 지퍼형포켓 디자인이 주목을 끈다. ‘NBA 더블 포켓 신학기 책가방 세트’는 NBA 로고를 앞 포켓 전체에 크게 박아 시크한 매력을 살리면서도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NBA클래식 신학기 책가방 세트’, 저학년 여아들을 위한 귀여운 매력이 느껴지는 NBA 여아 프리즘 신학기 책가방’ 등도 함께 출시됐다. 이 밖에 고학년용 제품은 LAL 고학년 메쉬포켓 신학기 책가방 세트’와 ‘NBA 고학년 3M 포인트 신학기 책가방 세트’ 등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함을 더한 디자인에 탄탄한 포켓 등 실용성까지 챙긴 제품을 선보였다.

잔스포츠(JanSport)

잔스포츠 백팩
잔스포츠 백팩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JanSport)’ 는 2023년도 신학기 신규 백팩을 출시했다.

패션 인플루언서 ‘젤라비’ 와 함께 ‘‘Pick Your Vibe, Pick Your Color’ 를 주제로 각자의 개성과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잔스포츠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화보로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번 시즌 신규 출시된 제품 ‘호프만’은 프런트의 트윈 포켓이 특징인 캐주얼한 무드의 백팩으로 잔스포츠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던 빈티지 디자인을 새롭게 가져온 모델.

잔스포츠의 클래식 모델 ‘슈퍼브레이크’는 넉넉한 수납 공간으로 노트북 등 다양한 소지품 수납이 가능하고, 프런트 공간에는 작은 물건이 뒤섞이지 않도록 오거나이저 포켓이 부착되어 있다. 하이드렌지아, 펑키 플로렛 등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신규 컬러가 돋보인다.

엔보이’는 대형 사이즈에 모든 디바이스와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스마트한 백팩으로 인체 공학적인 S커브 디자인의 숄더 스트랩과 후면 패널이 패딩 처리되어 착용감이 편안하다. 기존 블랙, 데저트베이지, 트래버틴, 그래파이트 그레이 외 소프트탄 컬러가 새로 선보였다.

푸마(PUMA)

푸마 백투스쿨 컬렉션.
푸마 백투스쿨 컬렉션.

 

푸마(PUMA)는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동중인 그룹 NCT 127화보를 통해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백팩을 선보였다.

스쿨(BackToSchool)’ 컨셉으로 라커룸에서 촬영된 화보속에는 스포츠 헤리티지를 바시티 자켓 스타일로 재해석한 푸마 팀스타디움 라인드 자켓과 화이트 컬러를 비롯한 5종의 다양한 실루엣의 스니커즈위스퍼 화이트 (Whisper White Pack)’, 실용성을 강화한 백팩까지 편안한 데일리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라인업이 등장한다.

 

내셔널지오그래픽

내셔널 지오그래픽 백팩
내셔널 지오그래픽 백팩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은 이번시즌 ‘US코듀라 리싸이클’ 소재로 내구성과 생활방수 기능을 더했으며, 친환경 소재로 포장재를 사용해 선보이는 파치 백팩 , 듀블 백팩, 위티 백팩 등 3종의 신학기 백팩을 선보였다.

업무나 학업을 이어가는 백패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최대 16인치의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내부 오거나이져를 더했으며, 모든 제품에 적용된 체스트 밸트 부자재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탈착이 가능하다.

대표 제품 ‘파치 백팩’은 올해 새롭게 라벤더 컬러를 추가해 컬러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 앞판 절개라인을 변경해 기존과는 다른 웨빙 디테일에 변화를 줬으며, 백팩 모양의 미니 파우치를 추가했다. 분리수납에 용이한 3단 구조와 메쉬 포켓에 들어 있는 파우치도 세트다.

 

‘듀블백팩’은 펜타곤 라인과 파우치 컬러 매칭과 사이드의 지퍼로 가방 폭을 최대 4㎝까지 확장 가능하며, 16인치 노트북 수납기능, 가방 안 물건을 효율적으로 정리할 수 있게 했다.

또, 하드케이스 소재의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 포인트 미니 케이스와 또 ‘노란 네모’ 디테일을 살린 사각 프레임 카라비너를 구성.

‘위티 백팩’은 1㎏도 되지 않는 850g의 경량과 체구가 작은 여중생의 체격에 맞춰, 착장 시 비율이 예뻐 보이는 사이즈와 용량이 특징이다. 다양한 내부 오거나이저와 독립적 노트북 수납이 가능하게 설계했으며, 에어매쉬 등판과 신체 구조에 맞게 조절 가능한 ‘체스트 벨트’로 편의성을 강조했다.

 

 

타미 힐피거 키즈(Tommy Hilfiger Kids)는 2023 ‘신학기 백팩’으로 깔끔한 쉐입으로 데일리하게 착용하기 좋은 ‘아이엠 키즈 백팩’과 탈부착 가능한 길이 조절 스트랩으로 실용성이 뛰어난 ‘아이엠 키즈 숄더백’ 두가지 라인을 출시했다.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클래식한 디자인의 백팩은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유행 타지 않는 디자인과 넉넉한 수납 공간,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무엇보다 환경을 생각한 100%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터 소재로 친환경 제품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위한 가방 5종과 고학년용 3종으로 구성되는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저학년 가방은 친환경 재생 원단인 ‘리젠로빅’과, 경량성이 특징인 ‘로빅’을 비롯,  내셔널지오그래픽 로고를 담은 ‘티노’와 ‘티노 레인보우’, ‘엘린’, ‘헤이즐’로 구성됐다,. 고학년 대표 제품인 ‘옵티머스’는 18ℓ의 넉넉한 용량과 가방 전면에 2단으로 분리된 아웃포켓이 수납력을 높였다. 시원한 빅 로고 포인트를 살린 ‘네오’, 성인 듀블 백팩의 키즈 버전인 ‘듀블’ 또한 색상과 디자인 등 다양한 부분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출시했다.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키즈

 

닥스키즈

닥스키즈
닥스키즈

닥스 키즈는 이번 신학기 책가방을 겨냥해 3가지 라인으로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 ‘클래식 라인’, ‘스팽글 라인’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스퀘어 라인’은 스퀘어 형태의 가방에 딥 그린, 카멜, 블랙 등 클래식한 색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닥스키즈
닥스키즈

 

헤지스 키즈

헤지스 키즈

 

해지스 키즈는 이번 시즌 신학기를 겨냥해 '스피커' 백팩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체크 패턴과 헤지스 키즈의 ‘h’ 로고로 디자인을 더했다.

또한 터치하면 불빛이 나오는 LED 로고와 어두운 곳에서 보이는 야광 포인트를 더한 ‘챌린저’와 그라데이션 글리터, 스팽글 등 독특한 디자인이 주목을 끈다.

헤지스키즈

타미힐피거 키즈

타미힐피거 키즈 백팩
타미힐피거 키즈 백팩
타미힐피거 키즈 백팩
타미힐피거 키즈 백팩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