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대표 신용호)는 지난 22일 롯데호텔에서 2004년 이후 변화될 금강제화의 모습을 주제로 패션쇼 및 전시회를 성료했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이기도 한 이번 행사는 'Walking for the New Life'라는 부제로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감각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며 기존 이미지를 탈피, 큰 관심을 끌었다. 이날 슈즈쇼의 오프닝은 과감하고 도발적인 디자인의 올 F/W 부츠컬렉션으로 시작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3가지 테마로 나누어 진행된 패션쇼의 첫무대는 캐주얼슈의 대명사 '랜드로바'의 무대였다. 랜드로바는 20대 젊은층을 위한 스포티 라인과 아웃도어슈를 선보이며 한층 젊고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으로 주목 받았다.두 번째 테마는 금강제화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스포츠 멀티샵 '디테일스(DETAILS)'의 무대였다. 주말과 여가를 적극적으로 즐기는 30대를 대상으로 하는 디테일스는 골프웨어 및 골프화, 휘트니스웨어, 트레이닝 웨어, 아웃도어슈 및 기타 스포츠 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독특한 컨셉으로 좋은 반응을 받았다.마지막은 국내 남성정장화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리갈, 헤리티지리갈, 아쿠아스큐텀' 등 세 브랜드가 장식했다. 리갈은 기존 컨셉인 '굿이어라인'과는 별도로 30대의 젊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하는 트렌디한 '모던라인'을 선보이며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었다.또 아쿠아스큐텀은 특유의 체크무늬를 활용한 감각적이면서도 품격있는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헤리티지리갈은 최고급 송아지 가죽에 악어, 타조 등 특수피를 사용한 고급스러운 한정 제품을 선보이며 금강제화의 고급화 라인을 대표했다.한편 이날 행사장의 무대 밖 전시부스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신제품이 소개됐으며 초청된 고객들에게 신용호 사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나와 직접 신발을 신겨주는 시착식 행사도 이채로웠다. 신용호 사장은 "2004년은 미래를 위한 변화의 원년"이라며 "지난 반세기 동안 지켜온 1위 브랜드로서의 자부심과 축적된 저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기업, 새로운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금강제화에서 전개중인 주요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랜드로바(LANDROVER) 랜드로바는 1973년 정통 캐주얼화를 컨셉으로 런칭, 한국 캐주얼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연 200만족 이상을 판매하며 시장점유율 45%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랜드로바의 향후 과제는 바로 전세대를 아우르는 캐주얼 브랜드 샵으로의 재탄생이다. 이를 위해 기존의 편안한 캐주얼의 이미지는 유지하면서도 젊은층 끌어안기에 주력,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올들어 20대 젊은 고객 타겟의 감성 캐주얼 라인 강화, 스포티 라인 '프리웨이' 브랜드 리런칭, 아웃도어슈 브랜드 '헬리한센'과 '노티카' 런칭 등 끊임없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헬리한센(HELLY HANSEN)노르웨이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28~35세 사회인의 기능성 레져 캐주얼 슈즈다. 현재 스프리스에서 아쿠아슈즈, 슬리퍼 등 일부 한정된 라인에 한해 헬리한센 제품을 운영하고 있으나, 랜드로바에서는 그보다 좀 더 고급스럽고 기능성이 많이 가미된, 헬리한센 본래의 브랜드 이미지에 가까운 제품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디자인 구성은, 가벼운 차림의 야외 나들이에 적합한 '트레블 라인', 활동적인 레저스포츠에 적합한 '어드벤처 라인', 해양 스포츠에 적합한 '마린 라인'등 3가지로 구성된다.▲프리웨이(FREEWAY)10~20대 젊은 층 타겟의 스포티한 감각의 패션 스니커즈 브랜드. 올 F/W컨셉은 도시적인 감성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스타일이 포인트며, 믹스&매치를 테마로 전개된다. ▲디테일스(DETAILS)디테일스는 주말을 적극적으로 즐기는 30대를 겨냥해 선보이는 국내 최초 신개념의 스포츠 전문 멀티샵이다. 골프웨어 및 골프화, 휘트니스 웨어, 트레이닝 웨어, 아웃도어슈 및 기타 스포츠 용품등을 운영, 원스탑 쇼핑이 가능토록 했으며 30대 스포츠 시장 선점을 목표로 올 5월 명동에 1호점을 열었다. 연내 10호점까지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며, 레저와 스포츠에 적합한 브랜드 및 아이템들을 보강해 구성할 예정이다. 운영브랜드로는 PGA TOUR(골프웨어, 골프화), 나이키골프, 나이키피트니스, LPGA 골프화, 헬리한센, 뉴발란스, 레노마짐 등이 있다.▲리갈(REGAL)본래 제왕을 상징하는 'REGAL'의 의미대로 중후하고 정통성 있는 디자인을 자랑하며 30여년전 처음 생산된 이래(상표등록 1973)약 500만족을 판매하며 고급신사화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 제품에 대한 정통성과 신뢰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올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브랜드파워 1위(남성정장화 부문)에 6년연속 선정, 그 가치를 인정 받은 리갈은 이제 금강제화의 대표 브랜드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새로운 리갈은 기존의 정통신사화의 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는 '굿이어라인'과 30대의 젊은 직장인을 타겟으로 한 세련된 디자인의 '모던라인' 두가지로 구성된다. ▲헤리티지 리갈(HERITAGE REGAL)해외 명품 브랜드에 대적할 만한 최고의 신사화. 소재에서부터 최고급 송아지 가죽 및 악어가죽, 타조가죽 등 Genuine 특수피를 사용한 특별한 제품이다. 심플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마무리로, 중후함을 잃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정통 포멀 드레스슈를 지향한다. 2004년은 고급스러움은 유지하되 한정된 제품영역에서 탈피, 아이템 전개 및 가격범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아쿠아스큐텀(AQUASCUTUM)작년 춘하시즌에 런칭한 영국 라이센스 브랜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전통적인 브랜드로서 영국에서는 '버버리'나 '닥스'보다도 더욱 높은 가치로 인정 받는다. 앞으로 아쿠아스큐텀은 주5일제 확대와 웰빙 열풍을 고려한 고급 컴포트슈를 확대 구성할 계획이다. 편안함을 기본으로 하는 고급화를 추구하며, 금강제화의 고급 브랜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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