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E WEST인체공학 설계를 토대로 럭셔리한 이미지와 세련된 스타일을 내세운 나인웨스트 슈즈가 국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한국상륙 2년도 채 안돼 슈즈 업계가 주목하는 브랜드로 급부상한 나인웨스트는 전형적인 뉴요커를 연상시킬 만큼 슈즈분야에서 독특한 네임벨류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나인웨스트는 '피셔 카뮤토' 라는 이름으로 1977년 설립됐으며 설립당시 웨스트 9번가의 오피스의 위치에서 브랜드 이름이 유래됐다. 지난 1999년 폴로 랄프로렌, 폴로진스, 토드올드햄 등의 브랜드들을 소유하고 있는 패션그룹인 존스어패럴 그룹과의 합병으로 주력 아이템인 신발을 비롯한 토탈 패션브랜드로 새롭게 런칭했다.합병 이후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나인웨스트는 독자적인 마켓 포지셔닝을 통해 미국 내에서만 4000여개 백화점에 입점했으며 40%의 강력한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았다.존스어패럴 그룹이 갖고 있는 신발브랜드는 나인웨스트를 포함해 4개회사가 있으며 나인웨스트 안에는 메인 제품으로 매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나인웨스트와 패션성이 가미된 나인웨스트 스튜디오, 가격대가 저렴한 엔 더블유, 주로 캐주얼화로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한 고기능성 제품인 클라우드 나인 4가지의 카테고리별로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아시아 판권을 소유하고 있는 GRI는 지난 2002년 (주)개미플러스(대표 다이아나 강)와 한국 내 독점계약을 체결했으며 아시아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적절한 가격대 설정으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아시아 시장에 적합한 상품개발 및 브랜드 마케팅으로 일본, 대만, 홍콩 등 10개국에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으며 203개 매장보유 연 총 매출액 1300억원을 달성하고 있다.특히 일본의 경우 출시 5년만에 전국 60개 주요 백화점에 진출하여 기존의 명품만을 선호하는 일본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나인웨스트의 장점은 세련된 디자인뿐만 아니라 인체 공학적인 실험을 통한 편안함에 있다.또한 미국 본사와 아시아간의 적극적인 지원 및 체계적인 시스템 도입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물류 체계를 구축해 시대적인 트렌드를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이는 획일적인 명품 브랜드와의 차별화가 가능하며 독특한 부자재 및 금형비가 고가인 창이나 힐의 카피에서 경쟁력 보유로 국내 싸롱화 브랜드와의 차별화도 가능하다.트렌드 집약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나인웨스트는 한국 강남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7개 매장이 오픈, 하반기 갤러리아와 현대 무역, 롯데본점과 분당 등 8개 매장이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경기침체속에서도 이례적으로 규모가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나인웨스트는 전형적인 뉴요커에서 연상되는 도전적인 커리어와 여유로운 사생활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성,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는 여성, 패션 지향적이면서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가진 여성들을 타겟으로 입소문을 통해 가장 편안하고 트렌디한 슈즈로 알려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키키지니츠 나인웨스트 부사장은 "우리는 유행을 쫓아 신발 한 켤레에 많은 돈을 쓰는 패션 희생자가 아니라 튼튼하고 착용감이 편안한 가운데 멋을 부릴 줄 아는 현명한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다."며"나인웨스트는 최신트렌드를 반영하는 디자인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뿐 인체공학의 접목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와 세련된 스타일로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조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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