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최초로 매출 31억 유로 달성

- 온라인 매출도 10억 유로 총 매출의 33% 넘어

- 해외 매출 총 매출의 77%, 미국 5대 시장으로 부상

- 115개 시장에서 2,700개의 매장 운영

스페인 망고(Mango)는 2023 회계연도(FY23)에 매출이 15% 증가하여 처음으로 31억 유로(약 33억 8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망고는2023년에만 13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오픈하여 115개 이상의 시장에서 거의 2,7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채널은 망고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디지털 매출은 10억 유로를 넘어 그룹 전체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하며 계속해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스페인, 프랑스, 독일, 튀르키예에 이어 미국은 매출액 기준 망고의 5대 시장 중 하나가 되었다고 밝혔다.

망고의 제품군은 남성 부문과 아동 부문과 10대 부문은 약 20% 성장하여 현재 전체 매출의 11%와 8%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 라인은 망고 매출의 주력 부문으로 15% 가까이 성장했다.

재정적으로 망고는 순이익이 두 배 이상 증가해 2023년 말까지 8,100만 유로에서 1억 7,200만 유로 이상으로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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