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를 끌지 못하는 단순 제품 카다로그는 이제 설 자리가 없다'최근들어 남성복 업체를 중심으로 기존 비주얼 일변도의 카다로그 제작에서 탈피, 잡지형식으로 된 이른바 '매가로그(Magazine + Catalogue)를 발간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매가로그'라 함은 지금까지의 카다로그가 단순히 제품사진과 설명만을 담고 있는데 반해 각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보와 읽을거리를 흥미롭게 편집, 그냥 보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보관용으로 가치를 부여한 문화정보지 성격을 띠고 있다.올 상반기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스포트리플레이」에서 처음으로 시도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자 최근들어 제일모직의 「하티스트」「에스에스」「후부」브랜드에서 매가로그를 펴낸데 이어 LG패션의 「Men's 패션」, 캠브리지의 「참眞」등으로 이어지고 있다.패션과 문화정보지 위주의 매가로그 제작붐에 대해 LG패션 차창현 과장은 "상업성을 배제한 정보지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기업이미지 제고의 일환으로 삼을 수 있다"면서 "대체로 패션 카다로그에 무관심한 직장남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제일모직의 매가로그 「에스에스」에서는 초보 비즈니스맨을 위한 패션코디 가이드를 특집으로 마련하고 로가디스 브랜드 모델 차인표의 인터뷰와 촬영스케치, 클릭 인터넷 패션, 증권재테크 등 풍성한 읽을거리를 비주얼하게 담아내고 있다.특히 눈길을 끄는 힙합브랜드 「후부」매가로그에서는 힙합의 역사와 의미를 비주얼하게 표현하면서 댄스·사이버·스포츠·다이어트·음식·트랜드 등 요즘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모든 장르의 관심거리들을 흥미롭고 화려하게 그려내고 있어 한 번 잡으면 손을 떼기가 어려울 정도이다.LG패션은 대표적 브랜드인 마에스트로와 파시스 그리고 벤추라의 올추동시즌 테마를 재즈·영화·여행으로 설정하던 각 테마에 대한 심층적인 내용을 전문 필진을 통해 읽기 쉽도록 설명했다. 또 가을정취가 물씬 나는 오토캠핑지 및 캠핑에 필요한 필수품 등과 올바른 옷차림 제안을 위한 신사복 연출법 등 패션정보도 함께 수록돼 있다.이밖에 캠브리지 멤버스의 매가로그 「참眞」은 의류세탁방법과 피해보상 관련 생활정보 등을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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