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신사복이 한국능율협회 컨설팅이 주관한 '98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작년에 이어 또다시 남성 정장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내구재,소비재,서비스 등 한국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반적 만족도(40%),요소 만족도(40%),재구입 의향률(20%)의 가중 평균값을 내 만족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이번 조사에서 LG 패션은 전체산업 KCSI의 평균 점수 42.5점과 제조업 KCSI의 평균점수 49.4점에 비해 높은 59.9점(98년53.9점)을 기록, 3개 부문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특히, 총 12개 항목인 요소만족도 중 10개 항목 착용감,디자인,색상,스타일 유지,색상유지,바느질 상태,소재,수선 및 애프터서비스,판매원 응대 태도,제품 신뢰도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같은 LG 패션의 2년 연속 쾌거는 고객만족 활동을 보다 강화하고 21세기를 대비, 고객중심의 경영에 박차를 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LG 패션은 올초부터 'CS추진위원회'를 구성한데 이어 업계 최초로 매장에서 고객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고 서비스만을 전담하는 '서비스 도우미제'와 'CS스쿨' 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고객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품질혁신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자체 신사복 공장(경남 양산시 소재)을 중심으로 '6시그마' 활동을 전개하는 등 남성정장 부문에서 국내 정상의 위치를 고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