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세계 데님 시장 새로운 전환기 맞아
- 터키, 이집트 역동적인 성장세로 트렌드 세터 부상
- 예상치 못한 파트너 간의 협력, 신흥 플레이어 등장에 주목

글로벌 데님 원단 무역이 수출입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면서 2023년 관련 업계의 데님에 대한 관심도 놀라운 변화를 겪었다. 일부 국가는 역동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트렌드 세터로 부상했고 다른 국가는 직물 태피스트리의 재조정에 직면했다. 2023년 데님 시장의 판도를 재편한 승자와 경쟁자를 분석하고 2024년 주요 국가 데님 시장을 전망한다.

⓵ 인도 : 명실상부한 데님 왕국이 10%의 수출 급증을 기록하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숙련된 작업자, 지속 가능한 원사, 유리한 거래로 관련 산업이 활기를 띤 한 해를 기록했다. 2024년에도 혁신적인 소재에 중점을 두고 선두를 유지할 전망이다.

⓶ 터키 : 강력한 반등을 보인 터키는 8% 상승을 기록했으며 정부 지원에 힘입어 첨단 제직 기술 보급이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2024년 전망은 터키 원사가 성능과 친환경 옵션에 중점을 두고 더욱 정교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⓷ 이집트 : 데님계의 새로운 경쟁자 이집트가 경쟁력 있는 가격, 친환경 제품 생산, 유럽 파트너십 지원에 힘입어 7% 상승을 기록했다. 2024년에도 매력적인 가격에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으로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⓸ 중국 : 치솟는 비용과 동남아시아와의 경쟁으로 중국의 지배력이 약화되어 수출이 4% 하락했다. 국내 생산과 국내 브랜드에 대한 집중으로 데님 원단 수입도 3% 감소했다. 2024년에는 국내 생산과 자체 브랜드에 집중하여 수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⓹ 파키스탄 : 경제적 역풍에 직면하면서 파키스탄의 수출은 5% 감소했다. 인플레이션과 공급망 중단으로 업계가 위축되었다. 2024년에는 안정성과 경쟁력을 개선하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⓺ 멕시코 : 미국과의 근접성에도 불구하고 멕시코의 수출은 6% 감소했다. 국내 시장 포화와 경쟁 ​​심화로 점유율이 하락했다. 2024년에는 수출 모멘텀을 회복하기 위해 새로운 시장 개척과 제품 다양화에 집중 할 것으로 전망된다.

⓻ 방글라데시 : 데님에 굶주린 방글라데시는 5% 수준의 꾸준한 증가로 수입 우위를 유지했다. 활발한 의류 산업과 다양한 소싱으로 산업은 계속 활황을 유지하고 있다. 2024년에는 지속 가능한 혼합 소재와 독특한 데님 원단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수입을 늘일 것으로 전망된다.

⓼ 베트남 : 혁신과 품질을 추구하면서 베트남의 수입이 7% 증가했다. 고성능 패브릭 수입과 전략적 파트너십이 증가를 촉진했으며 2024년에는 최신 데님 트렌드와 기술을 수용하여 최첨단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⑨ 유럽 연합 : 기능적이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원단과 유럽 파트너십 영향으로 수입이 4% 증가했다. 2024년에는 편안함과 국제적인 감각을 기반으로 새로운 데님 허브와의 협력을 모색할 것으로 전망된다.

⑩ 브라질 : 환율 변동과 국내 비용 상승으로 인해 수입 직물의 경쟁력이 하락해 수입이 4% 감소했다. 2024년에는 경제적 안정성이 개선되지 않는 한 국내 조달 데님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다.

⑪ 러시아 : 지정학적 긴장과 제재로 인해 수입이 7% 급감했으며 .공급망 대체를 위한 다각화가 진행 중이다. 2024년에는 러시아 데님 업계는 새로운 소싱 파트너로부터 실용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원단으로 전환할 전망이다.

2024년 세계 데님 시장은 지속 가능성, 윤리적 관행 및 혁신을 기반으로 진화하는 패션 트렌드, 무역 역학, 온라인 쇼핑 등이 계속해서 환경을 변화시킬 전망이다. 또한 신흥 플레이어, 예상치 못한 파트너 간의 협력도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대목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