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진출, ’ 23년 서부 및 남부로 확대
-미국을 5대 수익 창출 시장으로 자리매김 목표

2024년 말까지 전국에 40개 지점을 설립하겠다는 지난해 12월 발표와 같이 스페인 패션 브랜드 망고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고 패션 밸리(Fashion Valley) 쇼핑 지구에 여성 라인 전용 400㎡ 규모의 매장을 오픈했다. 미국에서의 입지 확대가 포함되어있는 망고의 2024년 전략적 비전에 따라 워싱턴 DC와 펜실베니아에도 매장을 곧 개장할 예정이다. 2022년에 시작된 망고의 미국 입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이니셔티브는 미국을 상위 5대 수익 창출 시장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망고의 미국 진출은 2006년에 시작되었으며 2017년에는 뉴욕 소호에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노베이션하고 2019년에는 메이시(Macy'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등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망고는 뉴욕 5번가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며 미국 확장 여정을 본격화했으며 이후 2022년 마이애미와 올랜도, 2023년 미국 서부 및 남부 지역의 텍사스, 조지아, 캘리포니아에 거점을 확보했다. 1984년 바르셀로나에서 설립된 망고는 현재 115개 이상의 시장에서 2,566개의 부티크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 회계연도 매출은 20.3% 급증하여 268,800만 유로를 기록했다. 망고는 소매 네트워크 확장 외에도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온라인 입지를 강화해 전체 비즈니스 규모의 36%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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