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배우 문가영 이어 고민시, 강혜원, 노정의 등
MLB 볼캡, 바시티 등 주력 아이템 화보 연달아 공개
지난해 이어 연속 히트 아이템 등극 바시티 주력

일명 야구점퍼로 알려진 '바시티'가 트렌드를 주도하면서 올 봄에도 관련 제품 출하가 크게 늘고 있다.

대표적인 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LB(엠엘비)가 지난해 높은 판매율 달성의 효자 아이템으로 등극한 바시티 재킷과 연결구매가 가능한 바람막이와 볼캡, 가방 등을 올해 주력 아이템으로 설정한 가운데, 올 봄 '바시티' 재킷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고 물량을 전년대비 15% 늘려 출하하고 있다. 이번 바시티 컬렉션은 울, 나일론 등 다양한 소재의 바시티 자켓부터 맨투맨, 볼캡, 숄더백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특히 MLB의 국내 및 중국 MZ 소비자를 겨냥한 스타마케팅 화보도 연달아 공개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이 주목을 끈다.

대표적인 배우 문가영에 이어 노정의, 고민시, 강혜원 등 팔색조 매력을 가진 배우들과 함께한 MLB(엠엘비) 화보속 2024 SS 모노그램 및 바시티 화보가 연달아 공개되며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글래머러스 홀리데이 with MLB' x 문가영, 24SS 모노그램 화보

감각적인 패션 센스로 MZ 세대를 대표하는 스타일 아이콘으로 등극한 문가영은 MLB의 모노그램 바시티자켓과 바이커 쇼츠를 매치한 에슬레저 스타일을 통해 '글래머러스 홀리데이 위드 엠엘비(glamorous holiday with MLB)’를 테마로,  시그니처 그래픽 모노그램을 적용한 아이템을 애슬레저 스타일을 선보였다

화보속 리조트에서 즐기는 문가영은 프리미엄 스포티브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며 모노그램 패턴의 바시티 자켓, 바람막이 등 봄 시즌 인기 아우터를 중심으로 맨투맨, 원피스, 볼캡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트렌디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최근 문가영은 SNS에서 바시티 자켓을 스타일링한 모습을 선보인 데 이어 일상에서도 스포티한 룩을 즐겨 착용하는 모습이 포착되면서 주목받았다. 특히 문가영이 지난해 MLB와 함께한 23FW 화보 속 힙한 윈터룩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배우 고민시 X MLB '일상속 바시티 패션' 제안

MLB의 24SS 바시티 컬렉션을 착용한 고민시는 일상에서 다양한 룩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안한 스타일의 화보를 완성했다. 바시티 맨투맨과 가방을 활용한 코디가 눈에 띈다.

고민시는 ’URBAN SPORTIVE LIFE’를 테마로, MLB 바시티 제품을 착용하고 운동을 하러 가는 길에 자연스럽게 포착된 일상 속 스포티브한 패션을 담았으며, 애슬레저룩을 떠올리는 스타일과 함께 자연스러운 포즈를 취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바이커 쇼츠를 함께 매치한 스포티브 바시티 오버핏 트랙 맨투맨은 빅 숫자 그래픽으로 스포티한 무드도 캐주얼하게 제안했다.

바시티 자카드 스퀘어 숄더백은 자카드 캔버스 소재에 로고를 입체적으로 표현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살렸다. 특히 데일리 필수품을 보관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 공간과 간편한 투웨이 지퍼, 앞뒤 구분 없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함께 매치한 컬시브 레터링 언스트럭쳐 볼캡은 베이직한 디자인에 핑크, 딥블루, 라이트그린 등 컬러로 포인트를 줘 트렌디하게 연출하기 좋다.

이 외에도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포티브 바시티 트랙 크롭 맨투맨은 숫자 그래픽과 소매 배색 테이프로 스포티하면서도 웨어러블한 패션을 완성했다. 또한 은은한 광택이 도는 베이직 럭슬레저 나일론 호보백을 포인트로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쉐입에 넉넉한 수납력을 지닌 가방으로 입체감 있는 프린팅 로고가 특징.

강혜원 X MLB 바람막이 셋업등 '세련된 스포티브룩' 제안 

청순한 미모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다방면에서 주목받고 있는 팔색조 배우 강혜원과의 스포티한 무드의 MLB 화보 역시 눈에 띈다.

일상 속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바람막이 셋업부터 봄에 산뜻하게 착용하기 좋은 바시티 자켓까지 강혜원만의 패션 감각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낸 화보는 다채로운 컬러의 볼캡으로 포인트를 주며 풋풋하면서도 시크한 모습을 담았다.

이 외에도 멜란지 컬러 맨투맨을 착용해 힙한 데일리룩을 연출하는가 하면 러블리한 무드와 발랄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핑크 티셔츠와 화이트 스커트를 매치해 싱그러운 봄을 연상시키는 화보를 선보였다.

한편 강혜원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소년시대’를 통해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사랑받았으며, 최근 팬미팅 'Hyem's Diary in SEOUL'을 개최해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나가고 있다.

건강한 배우 노정의 X MLB '완벽한 스포티브 스타일링' 화보

올해 가장 먼저 MLB 화보로 공개된 배우 노정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소유한 주인공 답게 ‘BE LIKE YOU’ 테마 화보보는 MLB 바시티 제품을 착용하고 필라테스와 테니스를 즐기는 등 스포티한 스타일을 담아냈다. 화보속 노정의는 스타일링 포인트가 되는 볼캡과 스퀘어 숄더백을 매치한 스타일링을 완벽 소화하며 눈길을 끌었다.클래식한 디자인이 특징인 바시티 자켓은 올해도 많은 브랜드에서 출시되며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MLB는 시그니처 아이템 바시티 컬렉션을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타일로 선보였다. 

먼저, 울 베이직 바시티 자켓은 부드러운 부클 자수와 고급스러운 아플리케 직자수로 프리미엄하게 업그레이드되었다. 가볍고 부드러운 터치감의 울 혼방 소재를 사용했으며 겉감에 패딩 충전재를 넣어 따뜻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프리미엄한 레더 소매 배색과 베이직한 컬러 구성으로 다양한 아이템과 매치해 센스 있는 데일리룩으로 코디하기 좋다.

오버핏으로 제작해 자연스러운 무드가 매력적인 바시티 오버핏 반집업 맨투맨은 실리콘 프린트와 바시티 레터링을 고급스럽게 표현했다. 특히 메탈룩스 지퍼를 사용해 세련된 무드와 트렌디한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다.

화보 속 노정의가 착용한 바시티 자카드 스퀘어 숄더백은 고급스러운 자카드 캔버스 소재와 입체적으로 표현한 로고, 부드러운 투웨이 지퍼 클로징과 넉넉한 수납공간과 트렌디한 쉐입, 앞 뒷면 구분이 없어 직접 스타일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캐주얼하면서 스트릿한 무드를 제안한다.

이외에도 MLB는 나일론 소재 홀겹 스타일의 나일론 베이직 어깨 배색 바시티 자켓부터 소프트한 컬러감의 베이직 스몰 레터링 맨투맨, 프리미엄 자수의 3배색 컬시브 아트웍이 돋보이는 레터링 언스트럭쳐 볼캡 등 다가오는 봄을 대비하기 좋은 다채로운 제품들을 화보를 통해 선보였다.

MLB 명동점 리뉴얼 오픈, 외국인 관광객 특수 공략

한편, F&F는 지난달 MLB(엠엘비)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를 '야구' 컨셉의 매장으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특히 최근 노스페이스 명동점을 비롯 일대 명동 가두 상권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명소로  등극하면서 관련 특수도 노린다는 전략이다.  

최근 인도네시아, 싱가폴, 베트남 등 동남아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해외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곳 답게, MLB는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리뉴얼이 글로벌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MLB 명동플래그십 스토어는 지상 1층과 2층, 약 200평 규모에 달하며, 야구 스타디움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로운 명소로 급부상했다. 

유니폼의 스트라이프를 이용한 파사드, 스타디움의 관람석 라운드 구조를 이용한 신발 진열장, 야구 필드 모양의 바닥패턴, 스코어 전광판 격자 모양을 활용한 캐셔 메인 월 등 매장 곳곳에서 야구 경기장을 구성해 주목을 끈다.

1층 내부는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바시티 자켓, 셋업으로 즐기기 좋은 맨투맨과 조거 팬츠 등 SS 시즌에 스타일링하기 좋은 다양한 제품들로 시선을 끈다. 또 다른 공간에는 뉴욕 양키스 로고가 돋보이는 볼캡을 비롯해 데일리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호보백, 퀄팅백 등이 자리 잡았다. 특히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을 새롭게 해석한 뉴이어 드래곤 캐릭터로 재탄생시켜 출시된 드래곤 컬렉션’을 구성했다.

키즈존으로 꾸며진 2층 공간에는 새학기룩으로 준비하기 좋은 프리미엄한 스타일의 책가방부터 선물하기 좋은 하트 로고가 돋보이는 비니, 바시티 맨투맨 등이 마련되었다. 또한 일상생활 어디서나 따뜻하고 데일리하게 즐기기 좋은 키즈셋업, 프리미엄한 스타일의 모노그램 등을 구성.

MLB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2024년 용의 해를 맞이해 2층 키즈존에는 자이언트 드래곤 포토존과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조정희 기자. fashion-news@

MLB 명동점 내부 전경
MLB 명동점 내부 전경
MLB 명동점 내부 전경
MLB 명동점 내부 전경
MLB  명동 중앙점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특수를 겨냥, 2024 용의해를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중이다.
MLB  명동 중앙점에서는 외국인 관광객 특수를 겨냥, 2024 용의해를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중이다.
MLB 명동 중앙점 매장 외관
MLB 명동 중앙점 매장 외관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