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퍼포먼스 슈즈 제작 노하우 듬뿍 담아 차별화
국내 어린이 발 모양 고려 '기능성+ 안정성' 탑재
인조 잔디와 풋살 경기 전용 TF 스터드 적용
제주유나이티드’ 산하 유소년팀 U-12팀에 제품 공식 후원

 

국민 인기 스포츠로 급부상한 '풋살'의 대중화에 휠라코리아가 일조하고 있다.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전개하는 키즈 브랜드 휠라 키즈(FILA KIDS)는 기능성과 안정성을 탑재한 아동용 풋살화 ‘휠라 스피드 맥스 KD’를 최근 출시.

오랫동안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개발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한 이 제품은 '픗살'의 대중화에 발맞춰 안전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풋살화로 인정받으며 인기 상승세다.

휠라 키즈가 선보인 ‘휠라 스피드 맥스 KD’는 국내 어린이 발 모양을 고려해 제작한 기능성 풋살화로,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벼운 인조 갑피로 무게감을 줄이고, 발등을 감싸는 벨크로 스트랩을 사용해 빠르게 움직일 때 안정감을 강화했다. 아웃솔은 실내경기가 많은 풋살 경기를 고려해 풋살 경기 전용 TF(Turf ground) 스터드를 적용했다. 바닥과 가깝게 밀착하는 TF 스터드는 발의 피로도와 부상 위험을 줄여주어 안전하고 즐거운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휠라키즈 풋살화  ‘휠라 스피드 맥스 KD
휠라키즈 풋살화  ‘휠라 스피드 맥스 KD

휠라 키즈 관계자는 “휠라키즈 풋살화는 아이들의 즐거운 스포츠 활동을 위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제작한 신발”이라며 “풋살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가벼운 스포츠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만큼 유소년들의 건강한 스포츠 활동 확대 및 풋살 대중화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풋살은 5인제를 원칙으로 하는 미니 축구로 공간과 인원의 제약이 적어 도시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다. 최근 TV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소개되면서 특히 아동, 청소년, 여성들 대상으로 일상 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 스피드 맥스 KD’ 사이즈는 170mm부터 240mm까지 10단위로 구성돼 발이 작은 성인 여성까지도 신을 수 있고 블랙, 오렌지, 블루 등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특히 휠라키즈는 이번 제품을 12세 이하 선수들로 구성된 제주 유나이티드 U-12팀 선수들을 위해서도 공식 후원,  오랫동안 스포츠화 제작 및 선수 후원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유소년 선수들이 마음껏 꿈과 기량을 펼치는 데 일조하고 있다.

‘휠라 스피드 맥스 KD
‘휠라 스피드 맥스 KD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