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크리에이티브의 뉴 스포츠웨어 컬렉션”

- 세계적인 스케이트웨어(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팔라스’ 창립자 레브 탄주 ‘FIL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 글로벌 프리미엄 라인 론칭

- ‘FILA+’ 휠라 고유 이탈리안 스포츠 헤리티지와 크리에이티브의 최전선 레브 탄주의 현대적감각 결합... 글로벌 스포츠 및 패션계 기대감 고조

- 의류·신발·액세서리 컬렉션 24년 FW(가을겨울) 시즌부터 글로벌 출시 예정

휠라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함께 첫 글로벌 프리미엄 라인을 론칭한다.

휠라(FILA)는 100년 넘는 스포츠웨어 역사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인 ‘FILA+(휠라플러스)’를 글로벌 론칭하에 동시에 세계적인 유명 스케이트웨어 브랜드 ‘팔라스(Palace)’의 설립자 레브 탄주(Lev Tanju)를 FILA+를 이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임명했다고 15일 알렸다. 

휠라_FIL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Lev Tanju)
휠라_FILA+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레브 탄주(Lev Tanju)

휠라는 글로벌 무대에서 선보일 FILA+가 스포츠웨어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재정립해 나간다는 점에서 브랜드 역사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ILA+는 한 차원 높은, 격상된 스포츠웨어로 고급 소재를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한 다채로운 의류와 신발, 액세서리 등으로 전개하며, 휠라의 풍부한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받은 컬렉션으로, 클래식한 실루엣과 장인정신을 일상에서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새롭게 해석해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휠라 측은 "런던의 활기 넘치는 스케이트 문화에 영향을 받고 성장한 레브 탄주는 지난 2009년 자신의 브랜드를 론칭한 후 스트리트 패션계에서 유명 인사가 된 그는 다양한 브랜드 및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스케이트 커뮤니티 뿐만 아니라 폭넓게 대중과 소통하는 능력을 보여줬다. 이처럼 다양한 문화를 아우르는 능력을 보유했다"면서 이번  FILA+의 리더로 선정된 주된 이유를 알렸다.

이번 FILA+의 데뷔 컬렉션에서 레브 탄주의 역할은 창의성과 협업의 새로운 장을 여는 것이다.  

레브 탄주는 “휠라 브랜드가 지닌 100년이 넘는 풍부한 역사에 매우 놀라고 감탄했다”며 “특히 휠라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피에르루이지 롤란도(Pierluigi Rolando)의 스토리, 혁신을 향한 추진력, 그리고 획기적인 발전은 내게 큰 영감을 줬다”라고 FILA+의 크리에이터 디렉터로 임명된 소감을 밝혔다.

FILA+ 로고
FILA+ 로고

 

FILA+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휠라 브랜드 유산의 상징인 F박스 로고를 변형해 발전시킨 데 있다. 레브 탄주는 휠라가 탄생한 이탈리아의 국기에서 영감을 받아 흰색 배경에 그린과 보다 밝은 레드를 적용, 기존 F박스 로고를 보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의 조합으로 설계했다. 이는 휠라의 풍부한 이탈리아의 유산이 FILA+ 컬렉션의 중심에 자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로고의 미묘한 변화는 브랜드의 뿌리를 존중하는 동시에 혁신에 대한 표현인 만큼 강력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에서다.

토드 클라인(Todd Klein)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장은 “레브 탄주의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이 휠라의 역사를 존중하면서도 혁신하려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나아가는 우리의 사명과 일치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충성도 높은 신규 고객층을 확보하며 스포츠웨어 분야의 리더로 거듭나겠다는 목표에 다가설 것”이라고 밝혔다.  

FILA+ 컬렉션은 24년 FW(가을겨울) 시즌부터 글로벌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