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혁신 기술 및 인공지능, 로봇 접목한 아이템 개발

2024년 ’푸른 용’의 해 갑진(甲辰)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섬유기계 업계와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의 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협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 및 중동 분쟁 격화 그리고 AI, IoT, 빅데이터 등 4차산업혁명의 융합적 기술 등장,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에 의한 기후변화 심화 등 다양한 대외적 충격 발생과 장기화에 따라, 글로벌 밸류체인을 포함한 소부장산업 패러다임이 급속한 속도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새로운 변화와 맞물려 디지털 전환, 스마트 제조혁신, 탄소중립 등의 새로운 사회적 경제적 명제가 이슈화 되면서 탄소 및 친환경 섬유분야도 디지털화가 가속화될 뿐만 아니라 관련 新소재・부품・장비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KOTMI도 이러한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새로운 혁신의 중심이 되기위해 세계적 수준의 학문적, 기술적,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빌리티, 에너지/환경, 의료, 스포츠/레저, 방산/우주, 건설 등 미래 핵심 수요산업에 사용되는 산업용 및 친환경 소재・부품・장비분야에 글로벌 혁신 기술 및 인공지능, 로봇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템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섬유기계의 첨단화 및 세계화를 추구하기 위해 더 우수한 기술을 창출하고 기업과의 긴밀한 산연 협력 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2024년은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우리 업계에 직면한 도전과제 등을 슬기롭게 헤쳐 나가길 바랍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