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텍스파 아카데미' 개교해 최고 교육기관 자리매김 할터,
최병오 회장 사재 3억원 기부 솔선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섬유패션산업을 선진국형 산업으로 재편하기 위해 혁신을 주도할 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평소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섬산련 최병오 회장은 ”위기 앞에서 새로운 길을 열기 위해서는 기업의 혁신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금년 신년 메세지를 통해서 ”하반기 중 텍스파(Tex+Fa) 아카데미를 개교할 계획“임을 밝혔다. 

'텍스파(Tex+Fa) 아카데미'는 AI 기술, 디지털 전환, ESG 등 산업융합 교육과 더불어 외국인 현장인력 교육 등 현장 수요 맞춤형 교육을 중점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1월 조직개편을 통해 이를 전담할 '섬유패션 아카데미실'을 신설했다.
 
섬산련은 그간 우리나라 섬유패션 현장교육의 메카답게 CEO, 기업 재직자,  미취업자, 교원 등 30여개가 넘는 수요자 맞춤 교육과정을 운영해왔으며, 지난 해에만 총 2562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탁월한 성과를 내왔다.

이와 함께, 430여명의 총원우가 활동하고 있는 최고위 과정 ‘Tex+Fa CEO 비즈니스 스쿨’과 함께 ‘Tex+Fa 조찬포럼’ 으로 CEO들의 네트워크 확대와 인사이트를 위한 장도 마련해왔다.

이에 더해, 섬산련은 2011년부터 장학재단을 운영하여 섬유패션을 전공하는 대학생 및 업계 종사자 자녀들에게 장학금 지급을 해오고 있다. 지난 12년간 장학금을 수혜받은 인원은 1,246명, 34.1억원 규모이다. 

매년, 장학기금 모금을 위한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하는데, 작년에는 역대 최대 인원인 1100여명이 참가하여 5000만원이 넘는 성금이 모였고, 현장에서 최 회장이 차량 경품을 기증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더하였다.

한편, 최병오 회장은 최근 사재 1억원을 섬산련 장학재단에 출연했고, 지난해 11월에는 서울대 생활과학대학 발전기금 1억원 기부, 서울대 경영대학 최고경영자과정(AMP) 1억원 추가 기부 약정 등 섬유패션 인재양성과 장학재단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미취업자를 위한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과정
미취업자를 위한 3D 가상의류 디자이너 양성과정
전공 교원을 위한 섬유패션산업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전공 교원을 위한 섬유패션산업 디지털 신기술 교육과정
2023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2023 섬유패션인 한마음 걷기대회
2023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2023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식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