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엠케이, 국립공원공단과 업무협약, 리리라인' 판매 수익금 일부 기부

전달된 기부금 해중생태정화단의 해양 정화작업 후원
"친환경 착한 소비문화 확산 기대"

임동환 한세엠케이 대표, 손영임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임동환 한세엠케이 대표, 손영임 국립공원공단 자원보전이사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리리라인(ReRe: Reduce waste & Recycle)’'이 친환경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1월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해양 생태계 보호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유아동 브랜드 '모이몰른'의 2023년 F/W 신제품 ‘리리다운’의 판매 수익금 일부인 1천만원을 기부해 한려해상국립공원 해중생태정화단 운영을 지원했다.

이 기부금은 국립공원 해양 생태계 정화 및 해양생물종 다양성 보존을 위해 해중 쓰레기 정화활동 등에 사용된다 . 

특히 천연기념물 제355호로 지정된 한려해상국립공원 홍도는 산호, 나팔고둥과 같은 국가보호종이 서식하고 바다거북의 유영이 확인되는 등 보전가치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전문 스킨스쿠버 자원봉사자로 구성된 해중생태정화단이 지속적으로 해중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으나 수작업에 의존하는 만큼 많은 인력과 전문성을 필요로 하고 있다.

한세엠케이 임동환 대표는 “ 자원의 낭비를 막고 다시활용하자는 의미의 '리리라인(ReRe: Reduce waste & Recycle)’을 2021년 선보여 그린 컨슈머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라며 "이번 모이몰른과 국립공원공단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더욱 많은 기업, 기관과 협력하여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해양 생태계 보호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일상 속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국내 대표 패션기업으로서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가지고 리사이클링 소재 활용 및 친환경 제품 라인을 폭넓게 기획하여 우리 아이들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세엠케이는 지난해 하반기 선보인 리리다운은 다운 채취 과정에서 발생하는 솜털과 깃털을 특수 가공한 친환경 리사이클 충전재 ‘덕파이버’를 활용한 바 있으며, 올해 2024년에도 지속가능성 가치와 연계하여 리사이클 폴리 소재를 활용한 화섬점퍼 제품 등 신규 리리 라인 출시할 계획이다.

모이몰른 이미지
모이몰른 이미지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