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쟁력 강화, 안전·환경 경영 강화 5대 비전 제시
추광엽 대표 “청룡의 해 세계시장 도약의 해” 선언

아라미드 후가공, 선염 메모리, 면 선염 및 이불지 염색, T.R 화이트 염색, 신발지 가공, 면섬염 및 바이오 가공 등의 섬유 후가공을 전문으로 하는 벽진BIO텍(대표 추광엽)이 2024년을 맞아 글로벌 도약을 위한 5대 비전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회사는 인재양성과 신제품 개발을 강화하여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해외 시장 진출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벽진BIO텍은 2024년에도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 확대와 우수한 인재 영입, 기술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R&D 부문을 강화하고,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채용 확대와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벽진BIO텍의 추광엽 대표는 "2024년에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섬유 후가공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며 "갑진년 청용의 해를 맞아, 벽진바이오텍은 용과 같이 힘차게 세계시장으로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벽진BIO텍은 2023년 12월에 노사파트너 구축 워크샵을 개최하고, 2024년 경영목표와 비전 등을 함께 논의했다. 워크샵에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직원 복지 향상, 안전·환경 경영 강화 등 3대 비전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벽진BIO텍은 2024년을 맞아 ‘인재양성’과 ‘신제품 개발’을 추가적인 비전으로 설정했다. 인재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채용 확대, 교육 프로그램 강화, 인재 육성 제도 도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제품 개발에도 힘쓰기로 한 벽진BIO텍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R&D 투자 확대, 신제품 개발 팀 신설, 시장 조사 강화 등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벽진BIO텍의 5대 비전은 다음과 같다.

◇ 신제품 개발 강화로 미래를 열다

벽진BIO텍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신소재 개발과 신제품 출시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R&D 투자 확대, 신제품 개발 팀 신설, 시장 조사 강화 등의 전략을 펼치며,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기로 결심했다.

◇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회사는 섬유 후가공 분야에서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R&D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이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수준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직원 복지 향상 및 전문성 강화

벽진BIO텍은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급여 및 복리후생을 개선하고, 직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직원들의 참여를 증진시키기 위해 경영에 대한 더 큰 참여를 도모하고자 한다.

◇ 안전과 환경에 대한 책임

회사는 안전보건 시스템의 구축과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의 확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 더불어, 친환경 제품의 개발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에 기여할 계획이다.

◇ 우수한 인재 육성을 통한 미래 성장

인재 양성은 벽진BIO텍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 중 하나로, 채용 확대와 교육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육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미래 성장에 기여할 것이다.

◇ 신제품 개발을 통한 혁신

마지막으로, R&D 투자 확대와 신제품 개발 팀 신설, 시장 조사 강화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벽진BIO텍은 이러한 종합적인 노력을 통해 5대 비전을 성공적으로 달성할 것으로 기대되며, 섬유 후가공 분야에서의 글로벌 선두 기업으로의 도약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