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가처분소득, 전자상거래 전략 등 경쟁력 증가
‘23년 5,210억 불에서 2030년까지 매년 9.5% 성장 전망
위조법, 가짜 제품의 위협에도 스트리밍 서비스로 극복

 

아시아 패션 전자 상거래 시장은 상당한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2023년 5,210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9,850억 달러로 가치가 상승해 평균 9.5%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한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급증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성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들이 의류에서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패션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코히어런트의 아시아 패션 이커머스 시장에 따르면 중국, 일본, 인도 및 다양한 동남아 국가들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 독점 거래 및 빠른 배송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추세에 편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장은 아시아 국가의 중산층 증가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으며 가처분 소득이 크게 증가하여 패션과 명품에 대한 지출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전자 상거래시장은 규정 준수 비용을 증가시키는 엄격한 위조법과 가짜 제품의 위협이 브랜드 명성을 손상시키는 등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라이브 스트리밍의 증가와 함께 소비자 선호도에서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기회가 풍부해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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