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伊, 佛, 日 트렌드 포럼 위원회 테마 선정
그레이스, 이머시브, 스위치, 보이스 등 4가지 테마
독특한 원단과 스타일로 친환경적인 패션을 반영
다양한 직물 샘플과 네트워킹 이벤트 제공

 

Messe Frankfurt (HK) Ltd, CCPIT 및 중국 섬유 정보 센터는 2024년 3월 6일~8일 개최되는 인터텍스타일 상하이 어패럴 패브릭 스프링 에디션 2024에서 보여줄 의류 트렌드 테마를 발표했다. 이번 테마는 DONEGER | TOBE (미국 뉴욕), Elementi Moda(밀란, 이탈리아), Nely Rodi Agency(파리, 프랑스), Sachiko Inoue(일본, 도쿄)로 구성된 인터텍스타일 디렉션 트렌드 위원회에서 계절 테마인 ‘터블런스(TURBULENCE)’를 캡슐화해 그레이스(Grace), 이머시브(Immersive), 스위치(Switch), 보이스(Voices) 등 네 가지 트렌드를 결정했다.

⓵ 그레이스(Grace)

조용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의 조화로 장식적 섬세함, 부드러운 색상 및 양질의 재료를 사용하여 평화, 사랑, 기쁨 및 존경을 나타낸다. 은빛이 감도는 색상 팔레트로 우아한 색조와 부드러운 꽃이 있으며 우아하게 짜인 직물에는 불규칙한 슬럽, 은은하게 빛나는 새틴, 깃털 자카드, 인쇄된 시어 등이 포함된다.

⓶ 이머시브(Immersive)

편안함에 초점을 맞춘 미니멀한 스타일로 강력한 그래픽과 믹스는 긍정적인 조화를 표현한다. 우주 및 해양 블루는 열대 황혼과 대비되며 직물은 스트레치 저지와 장식 자수, 유연한 비스코스 저지 등 다양성이 특징이다.

⓷ 스위치(Switch)

새로운 차원의 DIY 및 첨단 기술로 실험적인 반전을 가져오는 의상으로 개인적인 스타일과 환상을 경험할 수 있다.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및 폴리아미드, 면 새틴, 유약 포플린, 다양한 색상의 데크체어 스트라이프 및 점 무늬와 같은 직물이 파스텔과 에너지 넘치는 밝은 색상으로 표현된다.

⓸ 보이스(Voices)

대조적이고 본능적인 뉴에이지 패션으로 비비드한 성향, 긍정성, 즉흥성의 조화를 나타낸다. 색상은 따뜻하고 풍부한 톤과 질감이 포함되있으며 금이 간 크레페와 다양한 유기 섬유, 풍부한 벨벳 표면과 예술적인 패턴이 특징이다.

트렌드 포럼은 상하이 국립 전시 컨벤션 센터 5.1 홀에 위치할 예정이며 출품업체로부터 다양한 관련 직물 샘플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