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최충훈, 내달 2월 2일 19시 DDP 알림터 1관서 패션쇼 개최

카자흐스탄 알마티 고려인의 정신 오리지널 아트워크 '나이테'로 승화

24 F/W'두칸(DOUCAN)' 서울컬렉션 주제는 '헤테로피아’

 

내달 1일부터 24 F/W 서울패션위크가 본격 개막하는 가운데, 디자이너 최충훈의 '두칸(DOUCAN)'이 개막 이튿날인 2일 오후 7시, DDP 알림터 1관에서 독보적인 작품을 공개한다.

매시즌 특유의 정체성을 담아낸 컬렉션을 선보여온 두칸의 대표 디자이너 최충훈은 이번 24 F/W 시즌을 위해 'HETEROTOPIA( 헤테로토피아): 상상 속에 존재하는 이상세계인 유토피아의 반대 개념)을 테마로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나만의 특별한 가치와 의미가 담긴 공간, 헤테로토피아 in DOUCAN’을 선보인다.

DOUCAN (두칸) 최충훈대표

 

HETEROTOPIA in DOUCAN 컬렉션

매 시즌 서양복식 구조 위에 한국적인 감성을 담아내고 있는 만큼 이번 작품 역시 기대가 남다르다.

두칸의 올 가을 겨울 컬렉션은 전반적으로 클래식과 캐주얼이 적절히 혼합돼 재미있게 변주될 에정이다. 

미묘한 경쾌함을 주는 클래식한 복식 구조 위에 얹어진 프린지와 태슬 디테일, 다양한 질감의 패브릭 매치, 유니크한 디테일, 아이코닉한 모노그램, 여러 가지 옷 구조가 조합돼 유니크한 실루엣은 새로운 아름다움과 가치가 담긴 두칸의 헤테로토피아가 된다.

최충훈 디자이너는 "그동안 느낀 경험과 추억, 여러 시간, 여러 공간이 교집합되며 또 다른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 완성해보려고 했다. 특히 이번 시즌 오리지널 아트워크 ‘나이테’는 카자흐스탄 알마티 고려일보를 방문했을 때 본 ‘뿌리를 잊지말자’라는 고려인의 마음가짐에서 영감을 받았다. 백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국인임을 잊지 않고 이어온 고려인의 정신을 '헤테로토피아 in DOUCAN'에 담아냈다."고 전했다.

헤테로피아 in DOUCAN 컬렉션을 통해 경험하는 모든이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서울컬렉션 무대를 준비했다는 디자이너 최충훈.

오는 2일 19시 DDP에서 선보이는 그만의 작품세계에 빠져보자.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