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산련, 잡터뷰 FIND(Fashion Textile Intelligence & Digital) 4호 발간
- 무신사, 알타바, 번개장터, 와디즈, 숏뜨, 갤러리엑스 등 전문가 인터뷰도 게재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이하 섬산련, 회장 최병오)는 섬유패션업계의 디지털 전환 지원과 미래 창의혁신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유망 디지털직무를 소개하는 FIND 제4호를 발간했다.

 FIND는 젊은 세대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진, 유튜브, 매거진의 3가지 형태로 제작되어, 섬유패션 전공자들에게 현장에서 변화하고 있는 인재상을 소개하며 진로 선택의 길잡이 내용을 담고 있다.

 금번 호 FIND는 ‘After Covid, 섬유패션 디지털 리더를 주목하라’를 주제로 하여 엔데믹 이후, 디지털 전환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로 대전환의 시대를 맞이하였음을 주목하며, 미래를 책임질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의 중요성을 집중 조명하였다.

 섬유패션업계에서 두드러진 행보를 보이고 있는 ‘무신사’의 박은혜 여성패션 MD, ‘번개장터’ 박창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팀장, ‘와디즈파트너스’ 이희용 팀장 등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8인의 인터뷰를 통해 디지털이 변화시키는 섬유패션산업에 대한 비전과 철학 그리고 섬유패션 전공자들이 앞으로 갖춰야 할 역량에 대한 값진 조언을 담고 있다.

 또한, 글로벌 럭셔리브랜드의 메타버스 시장을 개척한 알타바 그룹, 친환경 대체 가죽 시장의 새 지평을 연 베가텍스코리아 등 디지털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갖춘 유망기업들은 함께 미래를 예측하고 함께 시장을 혁신할 디지털 인재상을 제시하였다.

 아울러, 섬유패션산업 인적자원개발 주관기관으로 섬산련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섬유패션기업들의 디지털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섬산련 관계자는 섬산련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KOFOTI TV)을 통해서도 볼 수 있으며, 특성화고·대학교 섬유패션 전공학과에도 배포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사진설명 :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섬유패션 디지털 유망직무 Vol.4을 발간, 엔데믹을 거치고 대전환 시대를 맞아 세분화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를 소개했다. >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