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관 뚫고 일류 니트기업 성장 위한 밑거름 될터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청용의 해로 용처럼 높은 곳을 향해 청용의 힘과 용기로 니트기업인 모두의 사업장이 번창하시고 가정과 기업에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계묘년 한해 우리는 불경기로 몸도 마음도 고단한 삶으로 한해를 보냈습니다.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과 주요 수출 시장의 수요감소, 내수시장의 위축 등 복합적 요인이었으며 특히 고금리 정책과 소비자 심리의 위축은 내수 시장의 악화를 초래하였고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회복 과정에서 소비자 심리가 불안정한 상태를 보이고 있으므로 내수시장의 악화로 힘든 고비고비를 넘기며 살아온 피곤한 한해 였습니다.

2024년에도 우리의 환경이 그리 녹록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대다수의 방직사에서 장갑사 생산을 중단함으로 원료사 공급에 큰 차질이 발생하는 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모든 여건이 녹록치 않는 현실이지만 위기를 기회의 반전으로 전환하는 한해가 되도록 우리 모두 힘을 모으고 지혜를 모아 이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며 서로 용기를 북돋우며 자만하거나 방심하지 말고 묵묵히 전진하여 더욱 빛을 발하는 진정한 일류기업을 만들어가는데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갑시다.

본 연합회에서도 이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회원 여러분에게 힘이 되어 드리기 위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하여 정부에 적극 건의하고 회원사의 권익을 보호하고 국내외 원료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에 나가겠습니다.

꿈을 이루는 사람들은 결코 포기할 가능성을 염두에 두지 않고 계속 도전합니다. 자신이 가진 목표가 분명하게 정해졌으면 어떤 어려움도 훌륭하게 극복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새해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며 가정이 화목하고 계획하신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