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 선도, 섬유패션산업 길잡이 역할 경주

섬유패션인 여러분, 2024년 갑진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우리를 힘들게 했던 코로나19의 위기에서 마침내 벗어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던 차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촉발된 세계 경제의 복합위기와 불확실성, 그리고 그로 인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등, 우리나라 기업 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리고 2024년 역시 글로벌 불확실성과 누적된 리스크로 인하여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등, 올 한해 역시 우리 섬유패션인에게는 쉽지 않은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앞에 닥친 여러 위기와 난관에도 불구하고, 다시한번 도약하는 2024년을 만들기 위해서는 섬유패션인 모두가 서로 합심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하여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KOTITI시험연구원은 지난 2023년 과천신사옥과 평택사옥으로 이전하여 글로벌 시험인증 산업분야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도전을 시작하였습니다. 과천·평택 새시대를 맞이하여 KOTITI는 섬유패션 산업계의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지난 60 여년 간 노력을 계속함과 동시에 4차 산업시대를 이끌고 섬유패션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진정한 동반자이자 선구자로서의 역할을 끊임없이 경주하겠습니다.

여러 고난과 어려음을 훌륭하게 대처하고, 그 위기를 새로운 도전의 기회로 만들어 냈던 것이 우리 섬유패션인의 저력이었습니다. 섬유패션 산업의 기나긴 겨울을 마무리하고 따뜻한 새 봄의 꽃망울을 터뜨릴 수 있도록 KOTITI시험연구원이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며, 섬유패션인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