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생태계 마련, 섬유패션기업 글로벌화 지원

존경하는 섬유패션인 여러분! 어느새 2023년이 저물고 갑진년(甲年辰)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생명력이 넘치는 푸른 용의 모습처럼 열정적이고 진취적으로 나아가는 번영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KATRI시험연구원은 1965년 대한메리야스시험검사소로 발족하여 우리나라 국가경제 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는 핵심 산업인 섬유패션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 온 우리나라 대표 공인 시험인증기관입니다.

2023년 10월 16일 KATRI는 법인명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을 KATRI시험연구원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변경된 법인명 영문 KATRI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orea Apparel Testing & Research Institute)의 영문식 표기에서 앞 글자를 사용하던 약식명칭으로, 오랜 기간 섬유패션 업계에 익숙해진 고유명사이며, 의류검사로부터 출발한 조직의 태생과 역사성을 반영한 이름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사명 변경에는 종합시험기관으로의 조직 혁신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으로의 도약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현재 KATRI는 섬유패션분야를 포함하여 모빌리티, 바이오,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4년에는 KATRI의 모든 시험‧연구역량을 발휘하여 우리나라 섬유패션산업이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생태계를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나아가 우리나라 섬유패션기업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의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사업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섬유패션인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