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내외 환경변화에 따른 조직 경쟁력 강화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는 디지털화 확산, 지속가능한 성장 등 대내외 환경 변화속에 대업계 지원을 강화하고 섬산련을 수요자 중심의 능동형 조직으로 탈바꿈 하기 위해 2024년 1월 1일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하였다.

조직개편 주요내용은 기업지원실을 신설하여 업계 당면 현안에 대한 대책수립 및 대정부 건의, 유망기업 발굴 및 지원 등 대업계 지원을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섬유패션산업의 인식 제고 및 중장기 경쟁력 확대를 위한 정책수립, 미래비전 제시, 홍보기능 강화를 위해 정책기획실을 기획홍보실로 재편하였다.

또한, 인적자원실을 섬유패션아카데미실로 명칭을 변경하여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전문인력 및 미래인재 양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디지털혁신실과 기술정책실을 산업융합실, 기술기반실로 각각 개편하여 국내 생산기반 확대 및 융합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기술경쟁력 제고는 물론, 섬유패션산업의 재활용산업용 섬유 기술 개발 및 기술 수요발굴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금번 조직 개편에 따라 업계 수요 맞춤형 전략을 강화하고 정체성과 방향성을 재정립하여 섬유패션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생태계 구축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발령에 따른 부서별 담당 부서장은 아래와 같다.

< 섬산련 조직도 및 담당 부서장 >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