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가이드북 활용 세미나’성료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 이하 섬산련)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후원으로 12.27.(수) 14시 서울 코엑스에서 섬유패션, IT 업계, 학계·연구소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유패션 산업의 디지털 전환 현황과 주요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가이드북 활용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금번 세미나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추진 중인 “디지털 선도 프로젝트 사업단 구성 및 시범사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연구회의 결과물인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가이드북’을 설명하는 자리로,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섬유패션 스트림별(기획·생산·유통) 최신 디지털 기술을 파악하고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가이드북’은 국내외 60개사의 현황, 경쟁력과 디지털 전환 활용 사례를 분석하여,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아울러, 섬유패션 디지털 전환 가이드북은 12.28.(목)부터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www.kofoti.or.kr)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섬산련 관계자는 “섬유패션산업과 미래 디지털 기술이 융합될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들과 긴밀하게 소통하면서 디지털 생태계 육성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