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럭셔리 아이템 벨벳 홀리데이룩
50~70년대 빈티지와 레트로룩의 부활
전통과 트렌드가 혼합된 과감한 프린트 패턴
퍼플, 아이스 블루, 블러쉬 핑크 등 파스텔 매치

 

크리스마스 시즌이 시작되면서 패션계는 크리스마스 축제에 반짝반짝 빛날 준비가 된 최신 트렌드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패션은 축제의 활기로 가득 찬 우아함과 편안함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풍부한 벨벳의 고급스러운 매력, 축제용 반짝임의 눈부신 매력, 니트의 포근한 편안함, 빈티지 스타일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감각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엔 뭘 입을까? 올 크리스마스 최신 패션 트렌드를 통해 스타일 표현과 창의력을 발휘해 크리스마스 패션의 느낌과 축제의 시간을 즐겨보자.

⓵ Luxe Velvet

럭셔리 벨벳은 크리스마스 스타일의 대명사로 풍부한 질감과 깊이감으로 어떤 의상이든 고급스러운 터치감을 제공한다. 딥 에메랄드, 사파이어 블루, 버건디 등 벨벳 소재의 보석톤은 크리스마스 마법의 손길을 가져다주며 세련된 감각을 더해준다. 전신 가운, 테일러드 블레이저, 시크한 바지 등 매혹적인 색조의 럭셔리 벨벳은 눈에 띄고 우아한 홀리데이 룩을 보장한다.

⓶ 쉬머 앤 샤인

페스티발 스파클은 화려한 시퀀스, 메탈릭 및 글리터의 배열로 세련된 룩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해 은은하게 반짝이는 액센트를 준다. 드레스, 메탈릭 탑, 반짝이는 액세서리를 통해 축제의 하이라이트가 된다.

⓷ 코지 니트

코지 니트는 편안함과 스타일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스웨터와 오버사이즈 카디건의 따뜻함과 포근함을 전개해 준다. 캐주얼한 룩을 위한 청바지, 레깅스, 스커트와 쉽게 매치할 수 있다.

⓸ 빈티지와 레트로

향수는 크리스마스 패션 트렌드의 큰 기둥으로 이번에는 특히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빈티지 스타일이 다시 등장하고 있다. 50년대의 클래식한 A라인 드레스, 60년대의 대담한 기하학적 프린트, 70년대 벨벳 블레이저와 와이드 레그 바지의 보헤미안 감각이 모두 부활하고 있다.

⓹ 레이어드

레이어드는 크리스마스 패션의 핵심 트렌드로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제공한다. 축제 시즌 동안 다양한 실내외 날씨에 적응하기에 적합하다. 우아한 오버코트는 보온성과 세련미를 제공하며 터틀넥이나 스웨터 등 스타일리시한 니트는 편안함과 볼륨감을 더해주고 시크한 숄이나 스카프는 색상이나 패턴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⓺ 프린트와 패턴

과감한 프린트와 패턴은 어떤 앙상블에도 활기차고 축제 분위기를 더해준다. 타탄과 격자무늬 같은 전통적인 패턴은 전형적인 선택으로 클래식한 매력을 구현해준다. 이러한 전통적인 디자인 외에도 추상적이고 꽃무늬와 같은 현대적인 패턴이 증가하고 있으며 격자무늬 스카프, 타탄 스커트에 이러한 패턴을 접목해 전통과 트렌드가 혼합된 크리스마스 의상을 연출할 수 있다.

⓻ 크리스마스 색상 팔레트

크리스마스를 위한 색상 팔레트는 전통적으로 빨간색과 녹색에 뿌리를 두고 있지만 이번 크리스마스 축제 시즌은 더 넓고 다양한 범위의 색상을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클래식을 넘어 더 정교한 색상을 통합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축제 팔레트에 고급스러움과 깊이를 더한 미드나잇 블루스와 우아한 퍼플이 포함되어 있다. 좀 더 부드럽고 절제된 모습을 위해 아이스 블루스와 블러쉬 핑크와 같은 파스텔 색조가 점점 인기를 끌면서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미학에 더 큰 창의성과 매력적인 표현을 가능하게 해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