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년까지 7.8% 이상의 CAGR 성장 전망
부유층 소득 증가 명품 신발 소비로 이어져
개인 고소득자들 자기과시도 구매력 상승에 가세
럭셔리 브랜드 독점적인 고품질 제품으로 수요 창출

RationalStat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전 세계 여성 명품 신발 시장은 305억 달러에 달하는 등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3년부터 2030년까지 7.8% 이상의 연간 성장률(CAGR)이 전망되어 명품 신발 산업의 활황을 예고하고 있다. 이러한 명품 신발 시장의 급성장은 전 세계 부유한 소비자들의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고 구매력이 증가함에 따라 프리미엄 신발과 같은 고급 제품 수요도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단지 부유층에게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고소득 개인이나 중상위층에게도 신발을 포함한 사치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이 같은 수요 증가에 단독 고급 제품으로 부유층 고객을 공략해 대응하고 있다. 여성 명품 신발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또 다른 핵심 요소는 패션과 개인 스타일에 대한 집중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 소비자들은 독특하고 트렌드에 맞는 신발 옵션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으며 유명 럭셔리 브랜드들은 패션 트렌드를 새롭게 설정해 고품질 제품으로 과감한 표현을 원하는 패셔니스타들을 유혹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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