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오라, 스판덱스·폴리에스터·나일론 기능성 섬유 브랜드 통합
리젠, 친환경 리싸이클 섬유 외 바이오 섬유 브랜드로 확대
브랜드 시너지 효과 극대화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 제고
김치형 대표 “글로벌 시장 패러다임 이끄는 프리미엄 브랜드 도약”

효성티앤씨㈜가 글로벌 섬유 시장 지배력을 리드할 ‘프리미엄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28일 고기능성 섬유 브랜드인 ‘CREORA(크레오라)’와 친환경 섬유 브랜드인 ‘regen(리젠)’의 BI(브랜드아이덴티티)를 변경하는 등 섬유 브랜드 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브랜드 개편은 기존 65개였던 섬유 브랜드를 2개의 대표 브랜드로 통합하면서 크레오라와 리젠이 확보해 온 브랜드 파워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차원이다.

그동안 고객들로부터 인정 받아온 차별화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 VOC 경영철학 등 회사의 모든 가치를 담은 대표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효성티앤씨의 프리미엄 브랜드 경영 전략을 반영했다.

효성티앤씨는 글로벌 1위 스판덱스 브랜드였던 ‘크레오라’를 폴리에스터 섬유와 나일론 섬유 등 기능성 섬유 브랜드로 통합해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스판덱스 사업에서 글로벌 경쟁사와의 격차를 벌리고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브랜드 파워를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함과 동시에 폴리에스터와 나일론 섬유 사업도 크레오라 브랜드 효과를 기반으로 영업력 강화에 집중해 시장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국내 대표 리싸이클 섬유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리젠’은 앞으로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폴리에스터 섬유, 폐어망을 재활용해서 만든 리젠 나일론 섬유 외에 스판덱스 리싸이클 섬유, 옥수수 등으로 만든 바이오 스판덱스 섬유 등을 포함한 통합 친환경 섬유 브랜드로 사용된다.

효성티앤씨는 유럽과 미주 등 높은 강도의 친환경 정책 및 규제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친환경 섬유 시장의 트렌드를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리젠’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의 크레오라와 리젠은 그동안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며 “이번 브랜드 개편을 통해 고기능화, 친환경화 되는 섬유산업의 패러다임을 리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