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가치 305억 파운드, 브랜드 점수 9.87로 1위
자라 115억 파운드 불과, 브랜드 점수 9.75로 2위
루이비통 267억 파운드로 3위, 럭셔리 분야 1위
4위 아디다스 £134억, 10위 프라다 £73억
5~9위는 구찌, H&M, ASOS, 디올, 버버리 순

 

영국의 고급 남성복 e-tailer ThreadSpy가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나이키의 시장 가치는 305억 파운드, 브랜드 점수는 거의 완벽한 9.87로 Google 검색량과 소셜 미디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시장 가치 평가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패션 브랜드로 평가되었다. Instagram 브랜드 팔로워는 3억 5백만 명이 넘고 TikTok 팔로워는 480만 명에 달하며 지난 해 평균 검색 수는 3억 6,700만 건이 넘고 수많은 대중 시장 및 명품 브랜드를 능가했다.
Inditex의 Zara는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가치 측면에서는 상당히 뒤처져 있다. 더 높은 검색 수(3억 8,650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는 115억 파운드에 불과한 것으로 추산되며 Instagram과 TikTok 팔로어 수는 나이키보다 훨씬 낮은 약 6,100만 명과 910만 명으로 브랜드 점수는 9.75에 그쳤다.

LVMH의 Louis Vuitton은 3위를 차지했으나 럭셔리 분야에서 가장 상위 랭킹을 차지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267억 파운드(순위는 낮지만 자라보다 높음)이며 검색량은 1억 1,800만 건을 기록했다. Instagram 팔로워는 5,400만 명 이상, TikTok 팔로어는 1,100만 명 이상이며 브랜드 점수는 9.67이다.
상위 10위 안에 드는 나머지 브랜드는 스포츠, 패션, 럭셔리 브랜드가 혼합되어 있으며 럭셔리 브랜드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위인 Adidas(브랜드 가치 £134억 및 브랜드 점수 9.44)와 10위인 Prada(브랜드 가치 £73억 및 브랜드 점수 7.92) 는 가격 척도의 대척점에서 기준을 보여주고 있으며 5~9위는 구찌, H&M, ASOS, 디올, 버버리 순이다. ASOS는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금 조달을 위해 Top shop 브랜드 매각을 고려하고 있으며 버버리는 글로벌 인지도에 비해 다른 글로벌 명품 브랜드 보다 규모가 훨씬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상위 10위권 외에 롱샴은 2023년 수요가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패션 브랜드로 선정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검색 증가율이 40%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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