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고어텍스의 재해석' 특별 전시회 개최
인공지능이 디자인한 고어텍스 신발, 의류 이미지 국내 최초 공개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 루디인다하우스와 고어텍스 기술력 심층 조망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등 21개 파트너사 동시 전시
물속에 잠긴 고어텍스 슈즈 이색 전시부스 눈길 사로잡아

아쿠아 박스 내부에는 각 브랜드별 고어텍스 슈즈가 들어잇어 물속에서 신발의 기능적 발수 방수 기능을 한눈에 보여주어 호응을 얻고 있다.

'고어텍스(GORE-TEX))의 기술력을 한눈에 보여주는 이색 전시 공간에, AI와 아티스트가 함께 선보이는 작품들이 국내 최초로 열려 화제다.

소재 과학 기업 고어코리아는 고어텍스(GORE-TEX) 기술력을 AI와 아티스트를 활용해 창의적으로 풀어낸 이색 전시회 '2023 고어텍스 전시회: 고어텍스 제품의 재해석(Reinterpretation of GORE-TEX Products)'을 11월 14일까지 무신사 테라스 성수에서 개최중이다.

이번 전시는 지난 1월 파리패션위크 고어텍스 쇼룸에서 선보인 제품 전시를 동일하게 재현함과 동시에 다양한 국내외 파트너사 제품을 통해 브랜드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새롭게 재구성했다.

전시장 입구에는 AI가 디자인한 고어텍스 의상과 신발들을 그림으로 전시한 공간 내부에  스니커즈를 직접 해체에서 작품으로 선보이는 이색 아티스트 루디인다하우스가 고어텍스 신발들을 해체해 내피에 착장된 고어텍스 원단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전시한 공간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고어텍스 협력사인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K2 블랙야크 등 아웃도어 스포츠 기업과 디스이즈네버댓 등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의 고어텍스 제품들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고어텍스 신발의 발수 기능과 방수 기능을 동시에 선보이는 워터 전시 공간도 관전 포인트.

 우선, 패션과 예술 작품을 넘나드는 다양한 고어텍스 제품 이야기를 전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디자인 공간.

이곳에는 고어텍스의 과거를 재해석하고, 미래를 상상해 만든 고어텍스 컨셉의 제품 이미지를 한자리에서 선보인다. 과거 제품 이미지는 1980년~1990년대의 고어텍스 제품 카탈로그를 학습한 후 재해석해 만든 디자인이다. 미래 제품 이미지는 기후, 지속가능성 등 미래의 핵심 주제어를 토대로 미래에 출시될 고어텍스 제품을 상상한 가상의 디자인 작품이다.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인 루디인하우스가 선보인 코오롱스포츠 고어텍스 슈즈의 내부 고어텍스 제품.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인 루디인하우스가 선보인 코오롱스포츠 고어텍스 슈즈의 내부 고어텍스 제품.

고어코리아는 이번 전시를 위해 신발을 새롭게 해석하고 독창적인 기법으로 표현하는 스니커즈 해체 아티스트 루디인다하우스와 협업했다. 루디 작가는 K2, 코오롱스포츠,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살로몬등 6개 국내외 브랜드의 시그니처 고어텍스 제품들을 분해하여 입체적으로 조형했다. 고어텍스 신발의 구조적 특징에 영감을 받아 본인만의 색깔로 해체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특히 작품을 통해 방수, 방풍, 투습성을 갖춘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가 어떤 모양으로 신발에 적용되어 있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고어텍스 파트너사인 21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F/W 신제품 전시 공간과 고기능성 고어텍스 기술력을 보여주는 퍼포먼스 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이번 전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꾸준히 전하는 고어의 가치를 엿볼 수 있어서 눈길을 끈다. 고어코리아는 전시 폐기물을 최소화하고자 남는 원단을 재활용해 전시 작품을 구성, 고어텍스 원단 업사이클링 카드 지갑을 제작해 전시회 이벤트 참여자에게 증정한다.

오동욱 고어코리아 이사는 “이번 전시는 고어텍스소재의 특성과 기술력, 잠재력에 대한 이야기를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한 자리다”라며 “패션, 인공지능,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진 전시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은 새로운 시각으로 고어텍스를 발견하고, 그 안에 담긴 메시지와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21개사 고어텍스 파트너사들이 함께 전시돼있다.
21개사 고어텍스 파트너사들이 함께 전시돼있다.
전시장 입구
전시장 입구
 '2023 고어텍스 전시회: 고어텍스 제품의 재해석(Reinterpretation of GORE-TEX Products)'
 '2023 고어텍스 전시회: 고어텍스 제품의 재해석(Reinterpretation of GORE-TEX Products)'

 

2023 고어텍스 전시 이벤트 
2023 고어텍스 전시 이벤트 
AI가 디자인한 고어텍스 제품들
AI가 디자인한 고어텍스 제품들

#GORETEX #2023고어텍스전시회 #Reinterpretation_of_GORETEX_Products #무신사테라스성수#스니커즈해체아티스트#루디인다하우스 #K2#코오롱스포츠#블랙야크#네파#아이더#살로몬 #시그니처고어텍스제품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