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항공우주국 2025년 달 우주복 프라다와 공동 제작
상업 우주개발사와 패션회사의 역사적 콜라보
원자재, 기술뿐만 아니라 디자인의 전문성 높이 평가
기존 우주복에서 배제된 인체 공학요소 고려할 것
우주 생활복으로 획기적인 이정표 제시

세계 최초의 상업 우주 정거장 설계사인 엑시엄 스페이스(Axiom Space)는 Artemis III 미션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달 우주복 제작에 이탈리아의 고급 패션 하우스 프라다(Prada)와 콜라보를 발표해 상업 우주 회사와의 첫 번째 획기적인 협력 파트너십을 기록했다.

1972년 12월 아폴로 17호 이후 처음으로 달에 착륙하는 탐사선으로서 2025년에 계획된 이 아르테미스 우주비행은 여성을 달에 올려놓는 최초의 시도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Axiom Extravehicle Mobility Unit (AxEMU)로 명명된 이 우주복은 원자재, 제조 기술, 혁신적인 디자인 개념을 갖춘 프라다의 기술적 전문성으로 달 표면에 있는 우주 비행사들의 편안함뿐만 아니라 레거시 우주복에서 제외된 인간 요소 고려 사항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라다의 엔지니어들은 Axiom Space 시스템 팀과 함께 설계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작업하며 우주와 달 환경의 독특한 도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재료 및 설계 기능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AxEMU 우주복은 우주 비행사들에게 우주 탐험을 위한 진보된 능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달 주변에 접근하고, 살고, 작업하는데 필요한 NASA의 상업적 인체 공학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우주복의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은 그 어느 때보다 달 표면의 탐사를 더욱 확대하게 할 것이며 달, 태양계, 그리고 그 이상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