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년간 이구성수 누적 방문객 수 25만 명…전체 방문객 비중 중 2030세대가 90% 차지

소개 브랜드 수는 총 220여 개…이구갤러리 서울, 대구 등 통해 오프라인 접점 지속 확대 중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지난해 9월 처음 문을 연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가 지난 1년간 이구성수를 찾은 누적 방문객수가 25만 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말 이구성수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서울의 쇼핑 명소로 소개되기도 하면서 화제를 모은 이구성수는 지난 1년간 방문객 중 20대(60.4%)와 30대(29.6%)대가 90%에 달하며,  이구성수만의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과 브랜드 큐레이션이 성수동 일대를 즐겨 찾는 젊은 층의 유입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29CM 관계자는 "지난 1년간 이구성수를 통해 소개된 브랜드 수는 총 220여 개에 이르며, ‘처음 만나는 가을: 스웨트셔츠’, ‘에버그린, 올웨이즈’, ‘선물의 다섯가지 감각(5ENSE OF GIFT)’ 등 주제에 맞춰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었다."고 전제, "지난 1년 동안 이구성수와 이구갤러리 서울, 대구 등 세 곳의 오프라인 쇼룸을 통해 온라인을 기반으로 전개하는 입점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한편, 29CM가 지향하는 큐레이션 경쟁력을 보여주는 기회였다”라며, “앞으로도 여성패션 분야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29CM의 감도 깊은 취향 셀력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구성수와 함께 고객 접점을 늘리며 주목받는 브랜드도 늘고 있는 중이다. 지난 2월 열린 봄맞이 팝업 전시 ‘인스파이어링 하우스(inSPiRNG HOUSE)’를 통해 소개한 덴마크 리빙 브랜드 ‘헤이(HAY)’, 이탈리아 테이블웨어 브랜드 ‘지노리1735’ 등이 대표적이다. 올 6월 진행한 여성패션 팝업 ‘이구클로젯(29 CLOSET)’에서 소개된 70여 개 브랜드도 이구성수 전시 이후 성장세를 지속했다. 잡지처럼 계절마다 하나의 아이템을 정해 아트 전시를 선보이고 관련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선보이며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구성수와 함께 입점 브랜드의 고객 접점 확대를 지원하는 ‘이구갤러리(29CM GALLERY)’ 서울, 대구도 매달 색다른 콘셉트의 전시를 선보이며 29CM만의 오프라인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이구갤러리 서울 개점 당시 진행한 마르디 메크르디 팝업 전시는 목표 수치를 크게 상회하는 매출을 달성했으며, 지난 12월 한 달 간 진행한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 팝업 전시는 오프라인 한정 상품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큐레이션 전략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량 매출이 뛰기도 했다.

올 7월 진행한 ‘가이드 투 베터 썸머’ 기획 전시 참여 브랜드의 매출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150% 가량 늘었고 지난 8월 말까지 이구갤러리 서울과 대구를 찾은 누적 방문객 수는 약 110만 명에 육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정희기자.

이구성수 매장전경.
이구성수 매장전경.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