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시험인증 서비스' '인증정보 QR 서비스' 등

(재)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신동준, 이하 KATRI)은 9월 8일(금), 2023년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설명회를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험인증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사업(’21.4 ~ ’24.12)은 국내 대표 7개 시험인증기관*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 플랫폼을 구축하고, 기업과 소비자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한국의류시험연구원(주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FITI시험연구원, KOTITI시험연구원

이번 설명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이 지원하는 데이터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국가기술표준원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데이터 경제 관련 기조 강연, △플랫폼 소개, △서비스 시연 순서로 발표되며 플랫폼 구조 및 서비스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비스 시연과 함께 부스체험을 준비하여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한 참석자의 이해도를 제고하며, 플랫폼에 축적되는 시험인증 데이터의 활용, 분석, 유통 서비스를 구축하는 고도화 계획도 함께 발표된다.

시험인증 데이터 활용에 관심 있는 기업, 예비창업자, 스타트업, 일반인 등 누구나 플랫폼 포털 사이트(https://bigdata-tic.kr/) 공지사항 또는 온라인 신청사이트(https://forms.gle/Lt8vm9kCbiaay4t58)를 통해 사전등록 가능하며,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경우 현장등록을 통해 참가 가능하다.

KATRI 신동준 원장은 “본 설명회를 시작으로 플랫폼 서비스 활용 확산을 위한 기업지원을 본격화하고, 기업·소비자 관점에서 유용하고 가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플랫폼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