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협, 와디즈와 손잡고 리이, 오버랩 프럼이스 등 3개 브랜드 선정
콘텐츠 제작, 광고비 지원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용관 9월부터 운영

K패션 오디션 역대 수상자들이 와디즈의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받게 됐다.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 이하 협회)는 국내 크라우드 펀딩사인 '와디즈'와 K패션 오디션 수상자 출신 브랜드의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한다고 알렸다.

협회는 콘텐츠 제작 및 펀딩 부스팅에 필요한 광고 지원 등 성공적인 펀딩을 위한 마케팅 전반과 11월초 펀딩 오픈과 와디즈 공식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용관 등을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 지원으로 매년 유망 패션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 사업인 'K패션오디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와디즈 심사를 통해 역대 수상자중 리이, 오버랩, 프럼이스 3개 브랜드를 선정했다고 알렸다.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

 

 ‘프럼이스’ 이태형 디자이너는(2019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전세계 수많은 도시와 시골을 여행하며 얻은 영감과 여행자들의 의견을 담아 여행 시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디자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판매금의 일부를 사회적 활동에 기부하는 브랜드. 미국특허 등 26개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미국 시장에 첫 진출해 주목을 받았다.

‘오버랩’ 박정실 디자이너
‘오버랩’ 박정실 디자이너

 

‘오버랩’ 박정실 디자이너는(2020년 한국패션산업협회장상 수상) 지속가능한 레저스포츠시장의 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젝트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겸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는 IPX(구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BT21 과 지난 3월 ‘REcycling, REbirth!' 라는 슬로건으로 ‘RE:BT21' 제품을 런칭, 패러글라이더 소재 업사이클 상품을 선보였다.

‘리이’ 이준복 디자이너
‘리이’ 이준복 디자이너

 

런던 센트럴 센 마틴(Central Saint Martins) 출신의 ‘리이’ 이준복 디자이너는’(2021년 대통령상 수상) ‘다시 나를 찾다’ 컨셉으로 정제된 고급스러움과 절제된 트렌드가 조합된 브랜드. 소재와 퀼리티 중심의 최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개발한 구김이 가지않는 특수 소재로 캐논(CANON)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협회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국내 주요 패션기업과의 투자 매칭 연계, 브랜드 홍보, 국내 유통사와의 K패션오디션 기획전 등 역대 수상자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