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어린이제품 안전관리 중요성 강조

 

(재)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신동준, 이하 KATRI)이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 참가했다.

KATRI는 어린이제품, 섬유패션, 자동차, 소재부품, 화학, 바이오, 환경 분야의 시험·검사·인증·R&D·컨설팅을 수행하는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KATRI는 이번 행사에서 ‘Better Future for Character Products’의 슬로건 아래 캐릭터 및 어린이제품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딱딱하고 어려운 어린이제품 안전관리 법령과 제도를 그래픽, 영상, 역학시험 체험 등 접근하기 쉬운 방법들을 통해 소개하며 어린이제품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하였다. 특히, 캐릭터 페어의 취지에 맞추어 KATRI의 캐릭터를 전시하여 관람객으로부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신동준 KATRI 원장은 “축적된 경험과 높은 수준의 디지털 역량을 바탕으로 ‘캐릭터 산업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기업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글로벌 탑티어 시험인증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로 22년째를 맞이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국내외 캐릭터 라이선싱 선두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라이선싱 비즈니스 행사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한다. 올해는 ‘콘텐츠의 파도를 타고 캐릭터의 세계로!’라는 주제로 개최되었으며, 전시 부스의 조기 완판, 전년 대비 증가한 입장권 판매량 등으로 높아진 K캐릭터와 콘텐츠 IP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