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이사회서 선출, 11일 취임식
양주시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양주도시공사 사장 역임

경기섬산련 신임 부회장으로 이재호 전 양주도시공사 사장이 취임했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창섭) 지난 7일 이사회를 열어 이재호씨를 부회장으로 정식 선임했으며 11일 취임식을 가졌다.

이재호 부회장은 양주시 기획행정실장 등 40여년의 공직생활을 거쳤으며 양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양주도시공사 사장을 역임했다.

아래는 이재호 신임 부회장의 취임사이다.

 

존경하는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조창섭회장님,

이사회 이사님, 그리고 섬유인 가족과 임직원 여러분

조금전 조창섭회장님으로 부터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으로 임명을 받은 이재호입니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부회장으로 일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에게 중책을 맡겨주신 조창섭회장님, 추천위원회 위원님과 이사회 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먼저 부회장 취임식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축하해 주시기 위해 바쁘신 일정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조창섭회장님, 우리 연합회 전)회장님을 역임하셨고 현재는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이사장님이신 정명효 회장님,

한국섬유소재연구원 문철환원장님, 우리연합회 이사님이신 주식회사 유일섬유 홍봉기회장님, 대원섬유 김해봉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임직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저에게 매우 뜻깊은 날입니다.

40년의 공직생활과 4년의 공기업 이사장, 사장을 마무리하고 경기섬유산업연합회에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되어 매우 설레고 막중한 책임감으로 가슴이 울렁거립니다.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섬유산업을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더욱 활성화 되어 섬유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 것을 크나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섬유산업은 경기침체와 펜데믹의 영향으로 지난 수년간 생산성이 감소되고 있는 추세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4차산업혁명이라는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로 산업소재의 경량화, 소재의 다양화, 기능성 제품등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섬유산업의 새로운 증흥기를 맞이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회장님의 경영방침인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경기도가 미래글로벌 섬유산업의 주역이 되자고 말씀하신 사항을 차질없는 이행을 위하여 오늘 저는 취임에 즈음하여 다짐을 합니다.

우리 경기섬유산업연합회가 경기도 섬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 변화 대응 기반의 한 단계 더 높은 도약을 이끄는 핵심적 혁신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비전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상생발전을 실현하는 경기도 섬유산업의 리딩 파트너” 입니다.

또한, 비전 달성에 필요한 실행력 제고를 위한 4대 운영목표를 설정하였습니다.

첫째, ‘산업․기업 중심의 혁신경영’입니다.

섬유산업을 첨단 제조업 영역으로 설정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기업의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겠습니다.

둘째, ‘미래변화를 선도하는 창조경영’입니다.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한 산업구조를 형성하고 지역 맞춤형 특화사업에 따른 인재 발굴 및 육성으로 섬유패션산업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셋째, ‘협력․협치를 통한 상생경영’입니다 .

협력적 관계 구축을 통한 상생발전 강화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기업 간 공동협력 사업 발굴과 비즈니스 모델을 확립하겠습니다.

마지막 넷째, ‘이해관계자를 중시하는 소통경영’입니다 .

섬유패션산업 종사자의 각종 정보취득의 어려움 극복을 위해 대내외 이해관계자 간의 유대감 형성을 강화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제시한 네 가지 운영목표와 이에 따른 세부 추진과제는 물론, 경기 섬유산업이 보유하고 있는 여러 가지 성장 잠재력을 통해 빠르게 성장 선순환구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여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산업구조의 전환을 이루겠습니다.

이외에도 면접시 위원님들께서 말씀하신 각종지원사업 축소에 따른 대처방안,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맟춤형 지원사업 등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전임 류종우 부회장님께서 많은 성과를 이루셨습니다. 전임 부회장님과 함께 할 때 처럼 직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부디 저와 함께 온힘을 다하여 단결해 주시고 전력 투구해 주십시오

서로 이해하며 격려하는 가운데 경기섬유산업연합회와 여러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할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저의 취임식을 축하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해 주신 조창섭회장님을 비롯한 이사님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것으로 간략하나마 취임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