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폭염 위기경보에 라피아햇, 버킷햇 등 챙 넒은 자연소재 인기

 

이달들어 폭염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여름 모자’ 판매율이 껑충 뛰었다.

작년보다 온열 질환자 발생률이 증가한 올 여름, 정부에서는 폭염 위기경보를 주의로 상향하며 폭염 속 외출 시 모자 착용을 필수 권고하면서 다양한 모자 제품들이 출시를 늘렸다

특히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멋진 스타일까지 완성할 수 있는 모자를 찾는 고객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라피아부터 나일론 소재까지 이번 시즌 출시된 다양한 여름 모자들의 인기가 대단해 브랜드별로 약 두자릿수 신장 추세다.

럭키슈에뜨 ‘물결 라피아 햇’

‘럭키슈에뜨’는 라피아야자 잎에서 얻은 자연섬유로 만든 라피아햇의 판매율이 두각을 나타냈다. 본격 무더위가 시작된 6월 1일부터 23일까지 약 3주간 라피아 햇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73%가 넘는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럭키슈에뜨 화보 속 모델 안유진이 착용한 ‘물결 라피아 햇’은 물결 모양의 챙으로 유니크함을 극대화한 인기 아이템이다.

에피그램 ‘셔링 와이드 버킷 햇’
에피그램 ‘셔링 와이드 버킷 햇’

‘에피그램’도 버킷 햇 인기에 기존 4종에서 올해 6종으로 확대하고 디자인을 다양화 한 결과, 6월 1일부터 23일까지 3주 동안 전년비 103% 매출 신장률을 달성하며 판매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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