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약 및 업무 효율 향상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직원들이 시원한 근무복 차림으로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제공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직원들이 시원한 근무복 차림으로 쿨코리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 제공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회장 최병오)가 쿨코리아 챌린지에 동참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여름철 시원하고 간편한 옷차림으로 근무하자는 캠페인이다 체열을 낮춰 냉방에너지를 절약하자는 취지로 패션그룹형지와 한국에너지공단의 제안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시작됐다.

시원한 복장과 냉감소재의 의류를 착용해 여름철 2~3도 체감 온도를 낮추는데 촛점을 맞추고 있다.

쿨코리아 캠페인은 에너지를 절감하는 실용적인 목적과 환경보호와 지구온난화에 적극 대응하는 공익 운동에 동참한다는 의미다. 이 캠페인은 각계 리더가 먼저 간편한 복장으로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고 소셜미디어에 홍보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릴레이가 이어진다.

부산섬유패션산업연합회는 KTN미디어의 지명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부산섬유패션산업 연합회는 동참할 다음 주자로 부산경남봉제산업협동조합을 지목했다.

연합회 최홍석 상근부회장은 “에너지 위기와 지구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있는 지구에 생명력을 더하기 위해 패션인들, 특히 부산경남지역 섬유인들의 적극 동참을 호소한다”고 말했다.

쿨코리아 챌린지는 향후 지속적으로 부산경남지역 광범위한 단체로 확대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